•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섹션 4 마지막 강의 5분 40초 질문드립니다.

23.07.25 02:58 작성 23.07.25 03:00 수정 조회수 195

0

# 내 코드

import requests

from bs4 import BeautifulSoup

res = requests.get('https://davelee-fun.github.io/index.html')

soup = BeautifulSoup(res.content,'html.parser')

mydata = soup.find_all('a','nav-link') 

for i in mydata:

print(i.get_text())

 

저는 코드를 이렇게 작성해봤는데요 결과적으로 Blog와 About이 잘 나왔습니다. (저는 find_all 함수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mydata = soup.find_all('a','nav-link') 이 문장에서 굵게 표시된 부분을 a.nav-link로 적으면 아무것도 출력이 안되는데 왜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태그명.class명 이렇게 하는 방법은 css selector에서만 허용되는 걸까요?

코드 그대로 select일 때는 가능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답변도우미입니다.

네, 맞습니다. 'a.nav-link'와 같은 CSS 선택자 방식의 표현은 BeautifulSoup의 select 메서드와 함께 사용됩니다. 이는 select 메서드가 CSS 선택자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find_all 메서드는 태그 이름과 속성을 별도의 인자로 받습니다. 따라서 find_all('a', 'nav-link')와 같이 사용하여 'a' 태그 중에서 'nav-link'라는 클래스를 가진 태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a.nav-link'와 같은 표현은 CSS 선택자이므로 select 메서드와 함께 사용되어야 합니다. 이는 BeautifulSoup의 설계 방식에 따른 것으로, find_allselect가 서로 다른 방식으로 웹 페이지의 요소를 찾는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따라서, find_all('a', 'nav-link')로 코드를 작성하신 것은 올바릅니다. 이렇게 하면 'a' 태그 중에서 'nav-link' 클래스를 가진 모든 태그를 찾아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