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현재 바뀐건지 문의드립니다! 숫자를 낮춰 blue의 우선순위를 높이려했는데 blue를 red가 무조건 이기는 것으로 보여서요.

23.07.18 01:22 작성 조회수 246

0

- 학습 관련 질문을 남겨주세요. 상세히 작성하면 더 좋아요!
- 먼저 유사한 질문이 있었는지 검색해보세요.
- 서로 예의를 지키며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가요.
-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현재 문법이 바뀐건가용?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CDN 방식과 CLI 방식이 달라 교안에도 업데이트를 해두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교안을 확인해주세요. :)

강의자료에도 업데이트 해두었습니다.

 

image

0

추가 답변드립니다!
tailwind CSS의 색상값은 구성 파일에서 특정 순서로 정의됩니다. bg-red-500과 bg-blue-500처럼 동일한 유형의 두 클래스 간에 충돌이 발생하면 생성된 CSS 소스 순서로 인해 구성 파일의 뒷부분에 정의된 클래스가 우선합니다.

기본적으로 Tailwind CSS 구성 파일의 색상은 알파벳순으로 정렬되므로 bg-red-500은 bg-blue-500보다 우선합니다. 이는 "red"가 알파벳 순으로 "blue" 뒤에 오기 때문에 "bg-blue-500" 클래스가 생성된 이에후 나타납니다.

HTML에 클래스가 나열되는 순서와는 상관이 없고, 우선 순위는 전적으로 생성된 CSS 파일에서 클래스가 정의되는 순서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것이 일반적으로 CSS가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두 가지 스타일이 충돌할 때 후자 우선순위의 원칙때문에 스타일시트에서 나중에 정의된 스타일이 이전 스타일보다 우선합니다.

0

넵, 현재 버전에서는 아래와 같이 작성하였을 때 둘 다 red가 나오고 있습니다. 순서와 상관없이, 숫자에 상관없이 항상 빨간색이 우선되어 나오고 있네요. 조만간 관련 글을 정리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OCTYPE html>
<html lang="ko">
<head>
    <script src="https://cdn.tailwindcss.com"></script>
</head>
<body>
    <div class="bg-red-500 bg-blue-500">Hello, world!</div>
    <div class="bg-blue-500 bg-red-500">Hello, world!</div>
</body>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