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같은 에러를 겪는 분들께.

23.07.16 06:10 작성 조회수 403

0

선생님, 안녕하세요. 좋은 강의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잘 안됐던 부분에 대한 나름대로의 찾은 해결책을 같은 상황을 겪는 분들에게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1. 도커 이미지를 빌드할 때 pip 관련 명령어가 작동하지 않고 connection error가 발생하는 경우.

    1. 다음 명령어로 도커와 서버 재부팅하기.

      1. sudo pkill docker

      2. service docker restart

      3. sudo reboot

         

  2. 서버를 정상적으로 빌드하고 포트 인바운드 설정도 잘 해주었는데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접속이 안될 경우.

    1. 엣지 브라우저로 접속해보기.

      1. 이유는 모르겠지만 MS엣지 브라우저는 접속이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크롬브라우저만 접속이 안될 때는 한참 지나서 기다리고 나면 접속이 가능해졌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입니다. 우선 좋은 노하우를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부분만 도움이 될까 해서 첨언 드립니다.

우선 도커 이미지 빌드시 pip 가 내부에서 안되는 케이스는 조금 이상한 케이스같아요. 네트워크만 된다면 pip 라고 동작을 안할리가 없긴 할텐데요. Docker와 서버를 재부팅하는 것은 잠재적인 문제를 일시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일 수 있지만, 이런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네트워크 설정을 재검토하거나 Docker의 로그를 확인하여 문제의 원인을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브라우저만 바꾸었는데, 동작이 된다면, 이는 크롬 브라우저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캐시나 쿠키를 삭제하거나, 브라우저를 재시작해보세요.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 중 서버 접속을 방해하는 것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브라우저의 개발자 도구를 사용하여 문제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네트워크 요청의 세부 정보를 보여주므로, 서버에 접속하지 못하는 이유를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