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타입 가드 관련 질문입니다!

23.07.04 21:08 작성 23.07.04 21:09 수정 조회수 291

1

타입 가드 강의를 듣던 중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 질문 남깁니다!

타입 가드가 정확히 어떤 것인지 이해가 잘 되지 않아 typescript 공식 문서를 찾아보던 중 narrowing이라는 개념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찾아보던 중에 type guard가 narrowing을 하는 테크닉 중 하나라는 글을 봤는데, 정확히 narrowing과 type guard는 어떻게 구분되는 건가요?

그리고 현 시점에서 typescript의 type guard 페이지(https://www.typescriptlang.org/docs/handbook/advanced-types.html)가 deprecated 되었다고 나오는데 type guard 개념 자체가 deprecated가 된 건 아니고 단순히 페이지만 수정된 것이 맞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좋은 질문이네요. 강의에서 안내한 타입 가드를 정확히 명칭하면 타입 가드 함수가 맞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타입 좁히기(내로잉)은 타입 가드와 같은 개념이구요. 타입 가드를 제가 온라인 핸드북에 정리를 해놓지 못하고 이번에 출간한 책에 정리해 두었네요.. ㅜㅜ 온라인 핸드북도 좀 더 읽으시기 편하게 수정해 둘게요.

일단 요 아래 그림 한번 보시구요.

image

타입스크립트 도서 증정 이벤트를 점핏에서 진행하고 있는데 한번 응모해 보시겠어요? 책 보시면 좀 더 궁금한게 설명이 잘 될 것 같아요 :)

https://www.jumpit.co.kr/contents/396?tag=3

아 그리고 deprecated는.. 개념이 deprecated가 된게 아니라 페이지가 이전 페이지라는 걸 의미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