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베이스

  • 해결 여부

    미해결

MYSQL 수강하고 Pandas 강의로 넘어가도 될까요? (몽고DB수강 X)

23.06.15 13:15 작성 조회수 283

0

안녕하세요.

전 열심히 잔재미코딩 선생님 강의 수강하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크롤링 기본,고급 강의 수료했고

지금 열심히 SQL 듣고 있는 중입니다.

 

이 다음 단계로 MongoDB 건너띄고

판다스 강의로 넘어가도 강의 듣는데 문제없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입니다.

저희도 최대한 학습량을 작게 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최근부터는 고급 크롤링은 반드시 수강하시라고 추천하지 않고 있어요. 몽고db 는 말씀하신대로, SQL 까지 익히신 후, 건너뛰고, pandas 로 넘어가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일부 회사들은 NoSQL 을 기본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서, 이 부분에 대한 감을 가지시는데 몽고db 가 활용하는 회사도 가장 많고, 쉽거든요. 그래서 pandas 로 가셔도 큰 무리가 없으시면, pandas 이후에 시간이 되실 때 한번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MySQL 도 지금 최대한 빠르게 새로운 내용으로 일부 업데이트를 하고 있어요. 일주일정도 걸리긴 할 것 같아요. (파이썬 입문과 크롤링 부트캠프도 이틀 전에 일부 내용을 과감히 많이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몽고 db 도 업데이트할텐데, 조금 시간이 더 걸릴 것 같고요. 우선은 생각하시는 일정대로 쭈욱 pandas 까지 들으시면서, 이후에 조금 기존 내용 정리하고 싶으실 때, 다시 한번 이전 강의 챕터 중 (업데이트) 로 표시된 부분만 한번 보셔도 조금더 도움이 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pandas 부터는 조금 익숙해지는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매우매우 fantastic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