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requests.get함수

23.06.11 22:23 작성 조회수 227

0

패턴으로 실습하며 익히기: 네이버 Open API 로 크롤링하기 7:20

 

제가 그동안 강의를 보면서 requests.get함수를 html정보를 가져오는 함수인줄 알았는데 그것이 아닌것을 깨달았습니다 requests.get함수가 어떤 역할을 하는것인지 검색해봐도 잘 이해가 가지 않는데 쉽게 설명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입니다.

requests.get() 함수는 가장 간단하게는 결국 특정 위치에 있는 데이터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특정 위치의 데이터가 html 데이터이기 때문에, html 데이터를 가져왔었던 것이고요. 이 이상의 상세한 설명은 다음과 같지만, 간결히 위 두줄만 이해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requests.get() 함수는 Python의 requests 라이브러리에 있는 기능으로, HTTP GET 요청을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HTTP (HyperText Transfer Protocol)는 웹 상에서 정보를 주고 받기 위한 규약(프로토콜)입니다. 클라이언트 (웹 브라우저나 Python 프로그램 등)는 HTTP 요청을 사용해서 서버에 정보를 요청하거나 보낼 수 있습니다. GET은 이런 HTTP 요청의 한 종류로, 주로 서버에 특정 리소스를 요청할 때 사용됩니다.

requests.get() 함수를 호출하면, Python 프로그램은 주어진 URL로 HTTP GET 요청을 보냅니다. 이 요청을 받은 서버는 요청한 리소스 (웹 페이지, 이미지, 파일 등)를 클라이언트에게 돌려줍니다.

예를 들어, requests.get('http://www.google.com')을 실행하면, Google의 메인 페이지를 요청하는 HTTP GET 요청이 Google의 서버로 보내집니다. Google 서버는 이 요청을 받고, 메인 페이지의 HTML을 응답으로 돌려줍니다. 이 HTML 응답은 requests.get()의 결과로 반환되는 Response 객체에 포함됩니다.

따라서 requests.get()은 'HTML 정보를 가져오는 함수'라고 말할 수 있지만, 그보다는 'HTTP GET 요청을 보내는 함수'라는 설명이 더 정확합니다. 왜냐하면 requests.get()은 HTML뿐만 아니라 JSON, 이미지, 텍스트 파일 등 어떤 종류의 웹 리소스도 요청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