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WinError 10013 ,오류 해결 가능할까요?

23.06.11 22:10 작성 조회수 2k

0

안녕하세요?

 

variable_test.py 실행하였는데

 

커맨드창에서

 

[WinError 10013] 액세스 권한에 의해 숨겨진 소켓에 액세스를 시도했습니다

에러가발생했습니다.

 

원이이뭘까요? 해결가능할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입니다.

우선 이 에러는 네트워크 소켓을 열려고 할 때 발생하는 문제로, 주로 다음과 같은 이유들로 인해 발생합니다:

  1. 포트가 이미 사용 중일 때: 다른 애플리케이션이 이미 해당 포트를 사용하고 있으면 해당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용 중인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하거나 다른 포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2. 권한이 없을 때: 프로그램이 소켓을 열려면 운영 체제로부터 특정 권한이 필요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방화벽이 차단했을 때: 방화벽 설정이 해당 포트에 대한 접근을 차단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방화벽 설정을 확인하거나 변경해야 합니다.

보통은 기존 테스트시 테스트 프로그램을 종료한 후, 바로 새로운 테스트를 실행하면, 기존 테스트 프로그램이 종료후에도 포트를 일정시간 잡고 있거든요. 그래서 동일 포트를 사용한다고 에러가 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컴퓨터공학의 네트워크의 TCP 프로토콜 스펙과 관련되어 있긴 해요. 어쨌든 이 경우는 단지, 놀랍게도 몇분 후에 실행하면 기존 프로그램이 포트를 놓는 바람에, 정상 동작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해당 케이스 이외의 기본적인 해결 방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포트 사용 중인지 확인: netstat -a -b 명령어를 실행하여 해당 포트를 사용 중인 프로세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보십시오.

  3. 방화벽 설정 확인: 시스템의 방화벽 설정을 확인하여 해당 포트를 차단하지 않도록 설정해 보십시오.

이런 해결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