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맥에서 설치 완료 후 아나콘다 네비게이터 실행이 안됩니다. ㅠㅠ

23.06.09 01:28 작성 조회수 2.61k

0

아나콘다.png

설치 완료 메세지가 떴는데,

막상 아나콘다 네비게이터 실행이 안됩니다.. ㅠㅠ

유저네임도 소문자로 바꾸고,

다운로드 위치도

/Users/sewon/anaconda3/Anaconda-Navigator.app

위와 같이 시도해 봤는데 실행이 안됩니다.. ㅠㅠ

강사님이 알려주신대로, 아나콘다 네비게이터 앱을 실행하면

잠깐 하단에 아이콘이 생겼다 사라지고, 실행은 되지 않습니다.

또,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세부 폴더 안에 있는 아나콘다 네비게이터를 열면, 응용프로그램을 열 수 없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네비게이터 없이 주피터 노트북을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ㅠㅠ

아나콘다02.png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김세원님의 프로필

김세원

질문자

2023.06.10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 주신대로도 시도해봤는데 잘 안 되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mac OS 를 최신버전으로 설치해봤는데, 실행이 되더라고요! (2013년에 산 맥북이라서요..)

그럼, 이제 본격적인 수강 시작하겠습니다. ^_____^

좋은 강의 준비해주셔서 미리 감사드립니다.

0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입니다.

상당히 희한한 현상이긴 해요. 저도 한번도 본적이 없는 현상인데요. 우선 아나콘다 네비게이터 실행 문제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제안해 드릴 수 있습니다.

  1. 터미널을 사용해서 아나콘다 네비게이터를 재설치해보세요.

    conda install anaconda-navigator

    그리고 나서 다시 실행해 보세요.

    anaconda-navigator
  2. 이것도 안되면, 아예 아나콘다 설치를 다시 진행해보세요. 가끔씩 설치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완전히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이 때 기존 아나콘다 설치한 폴더를 찾으셔서 아예 싹 최대한 폴더까지 삭제하신 후 재설치해보세요~)

  3. 이것도 안되면, 아예 직접 주피터 노트북을 아나콘다 네비게이터 없이 실행해볼 수 있습니다. 터미널을 열고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세요.

    jupyter notebook

    단 이 명령어는 아나콘다 환경이 제대로 설정되어 있다면 작동할 것입니다. 특히 PATH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부분은 https://wizdom.tistory.com/15 링크도 한번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4. 혹시 conda 명령어가 터미널에서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아나콘다 환경이 제대로 설정되지 않은 것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나콘다 설치과정을 다시 확인하거나 재설치를 고려해보세요. 이 부분도 https://wizdom.tistory.com/15 링크로 PATH 설정을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5. 아나콘다를 설치한 후 컴퓨터를 재부팅해보세요. 가끔씩 시스템 캐시 문제나 일시적인 문제로 인해 소프트웨어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대개 재부팅으로 해결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