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해결됨

1.14 algorithm

23.05.07 14:24 작성 조회수 176

1

선생님께서

std 안에 max가 있고 max는 algorithm이라는 라이브러리 안에 있다고 하셨습니다.

여기서 namespace std랑 라이브러리가 좀 헷갈리기 시작했습니다...

전 현재 어떻게 이해한 상태이냐면,

지난 강의에서 선생님께서 iostream을 open document를 통해 namespace가 있고 그와함께 cin, cout 등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래서 iostream library > namespace standard(std)> cin, cout으로 이해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max는 또 algorithm이라는 라이브러리에 있는데 또 namespace standard(std) 안에 있다고 하시니 헷갈립니다...

  1. namespace standard(std)은 모든 라이브러리에 있는 것인가요? 저는 iostream 라이브러리 안에만 있는 것다고 생각했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Soobak님의 프로필

Soobak

2023.05.08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 Soobak 입니다.

라이브러리(Library)는 특정 기능들을 제공하는 코드들의 모음입니다.
이러한 라이브러리들은 서로 다른 기능들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헤더 파일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예를들어, 말씀하신 iostream 라이브러리는 입/출력 관련 기능들을 제공하며, algorithm 라이브러리는 여러 가지 알고리즘과 관련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std 는 Standard 의 약자로 C++ 언어에서 대부분의 표준 라이브러리(Standard Library)들에 포함된 클래스, 함수, 객체 등이 속해있는 공통적인 명칭 공간(namespace)입니다.
따라서, iostream 라이브러리 안에 있는 cin, cout 도 namespace std 안에 있고, algorithm 라이브러리 안에 있는 max 함수 또한 namespace std 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