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logout시에 database delete -> 새로운 입력에 대해 user_id 증가

23.04.30 23:51 작성 조회수 203

0

안녕하세요,

logout 기능 구현할 때 database에서 delete를 통해 구독 취소한 메일을 제거해주는 내용을 봤는데요,

db에 구독으로 데이터를 쌓고 취소한 뒤에 다른 메일을 넣으면, user_id가 1이 되어야 할 거 같은데, 2로 남습니다.

 

구독 & 구독취소 과정을 반복해서 수행하면 db table에 1줄만 입력되어있더라도 user_id가 계속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어떻게 방지할 수 있을까요?

혹은 많은 user가 구독 & 구독취소를 하게 되는 경우에 구독취소된 user_id는 공백으로 두고 계속해서 user_id를 쌓는 것이 사용상에 이점이 있는걸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답변도우미입니다.

user_id 는 데이터베이스와 관련이 있어요. 데이터베이스에서 기본 키(Primary Key)로 설정된 user_id와 같은 자동 증가(auto-increment) 컬럼은 한 번 할당된 값을 다시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는 데이터베이스가 레코드를 고유하게 식별하려고 할 때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1이 되면, 기존의 user id 와 잘못 매칭될 수 있기 때문에, 기대하지 않은 이슈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와 같이 1씩 늘어나는 것이 유니크한 값으로 정상동작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