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pod 추가시 문제가 발생합니다

23.04.29 20:14 작성 조회수 360

1

30분도 안돼서 강의 따라하는데 만나는 에러가 너무 많네요.. 앞에 있던 에러들은 어떻게든 해결했는데 pod를 yaml파일로 추가하는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Failed to pull image "kubetm/p8000": rpc error: code = Unknown desc = Error response from daemon: Get "https://registry-1.docker.io/v2/": dial tcp: lookup registry-1.docker.io on 10.0.2.3:53: read udp 10.0.2.15:34804->10.0.2.3:53: i/o timeout

같은 질문이 게시판에 있는걸 봤는데 그저 기다리라고 하시는데.. 다른 방법 없나요?? 거의 1시간째 기다리고 있는데..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답글 달아주신 방법을 쓰지 않아도 아침에 하면 pod를 생성할 수 있네요.. 단순히 사용량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강사님, 컴퓨터를 껐다가 다시 켜서 vm을 켜고 dashboard가 running하는 것까지 확인을 했는데, 기존의 대시보드 url로 접속이 불가능한(ERR_CONNECTION_REFUSED)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vagrant destory 후 새롭게 vagrant up해서 vm을 새로 설치할때만 대시보드가 열리고 컴퓨터를 껐다 켜면 되질 않아서요 ㅠ 아직 지식이 많이 부족한가봅니다..

아래 링크 내용 확인요~

https://kubetm.github.io/k8s/02-beginner/cluster-install-case6/#dashboard-%EA%B4%80%EB%A0%A8

첫 설치만 vagrant up해서 설치하시고. 추후에는 virtualbox에서 VM 내리고 올리는걸 권해드려요.

1

pod 생성시 default로 하고 직접 입력으로 가능해졌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에러가 계속 발생하면서 등록이 되질 않습니다.

controller도 실습하려니 같은 상황이 발생합니다.

일단 그냥 강의만 보고있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화면 캡쳐 감사합니다.

해당 에러에 대해서 좀 검색해보니 몇가지 이슈가 나오네요.

masternode와 workernode에서 아래 내용 전체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보시겠어요?

1) DNS 변경

cat << EOF >> /etc/resolv.conf
nameserver 8.8.8.8
EOF

위 내용 처럼해서 안되면 이것도 해보세요.

2) Docker Deamon 재기동

systemctl restart docker

 

1

일단 가이드대로 설치부터 Pod 생성까지 다시 해봤는데, 저는 막히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자료실 내용을 복사해서 대시보드에 붙여넣었고, Pod가 정상적으로 생성되었고요.

보통 대시보드에서 상단에 Namespace에 [default]로 설정하지 않아 Pod생성 에러가 나곤 하는데, Pod 생성 자료실에 필독사항 추가했습니다.

추후 질문 올리실 때, 에러 로그도 좋지만 캡쳐로 보내주시면, 제가 확인할 때 좀더 전반적인 부분을 이해할 수 있게 되서. 어느 부분이 문제일지 좀더 확인이 빠릅니다.

문제 해결하시느라 고생하셨고, 최대한 강의 유지보수를 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강의 만든지 오래되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편하게 질문 주시기 바랍니다.

image

1

유현탁님 수강하는데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오픈소스 특성상 제가 강의를 만든 이후에 같은 버전을 설치하더라도 미세하게 업데이트되는 부분으로 인해

실습이 조금 달라지는 부분이 간혹 생기긴합니다.

일단 저도 다시 확인해보고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해 보고 다시 답변드리겠습니다.

에러가 나오면 편하게 질문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말에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시간을 더 보내고 vm destroy도 해보고 하니까 겨우 됬네요..

이후의 수강생들도 같은 일을 겪을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제외하고 좀 더 근본적인 방법을 찾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