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금융 · 재테크

  • 해결 여부

    미해결

private key import 질문입니다.

23.04.09 21:14 작성 조회수 315

0

비트코인 WIP 값을 스패로우 월렛에 등록 할 순 없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WIP가 아니라 WIF 말씀하시는 것일까요? WIP를 검색해 봤는데 어떤 키워드인지 안나오네요. 만약 WIF가 맞다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스패로우 지갑이나 일렉트럼 지갑에는 Sweep private key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주소를 임포트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본 강의에는 Sweep 방법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뉴비님의 프로필

뉴비

질문자

2023.04.12

오타가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예전의 비트코인 지갑과 강의에서 나오는 지갑 생성 방식이 다른건가요?? 지갑 주소의 길이도 다르고 하나의 지갑 안에 여러개 지갑이 생성되는 것도 다른 것 같은데..혹시 도움 될만한 키워드가 있을까요??

비트코인 지갑 주소는 크게 3종류가 있습니다.

레거시(1로 시작), 세그윗(3으로 시작), 네이티브 세그윗(bc1로 시작) 등으로 구분됩니다.

지갑에 여러 개의 주소를 만들 수 있는 것을 HD지갑이라고 합니다. 이 기술은 비트코인 소유자를 익명화 시키기 위해서 새로운 주소로 입금 받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강의에 나오는 주소 체계는 네이티브 세그윗 방식으로 bc1 이렇게 시작합니다. 최근 버전의 소프트웨어 지갑에서 기본값으로 사용하고 있는 주소 체계입니다. HD 지갑은 Hierarchical Deterministic Wallet 의 약자로 계층적 결정지갑이라고 번역하기도 하는데, 이 말이 더 어려워서 일반적으로 HD지갑이라고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하나의 니모닉(지갑)에 여러 개의 하위 주소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이론적으로 니모닉 1개당 20억개 정도 하위 주소를 만들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