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개발을 할 때 vue-til-server 에 있는 api 코드들은 백엔드 개발자가 프론트 개발자에게 작업해서 주게되나요?

23.03.28 18:08 작성 조회수 566

1

개발을 할 때 vue-til-server 에 있는 api 코드들은 백엔드 개발자가 프론트 개발자에게 작업해서 주게되나요?

만약 프론트개발자가 작업해야한다면 이부분은 어떤강의로 공부하면 될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Neovim님의 프로필

Neovim

2023.04.06

현재 백앤드 개발 5년차 초보 개발자입니다. 지나가는 길에 질문을 보게되어 도움이 되고자 답변 남깁니다.

강의 초반부에 프론트엔드 개발자는 여러 파트와 커뮤니케이션을 잘 해야한다는 말씀을 기효님께서 하셨는데 거기에 답이 있습니다.

기효님께서 설명하신 개발진행순서를 잘 보시면 백앤드가 개발이되면 프론트엔드를 진행하는게 보통 순서입니다. (모두 그렇게 개발한다는 뜻이 아닙니다. )

 

그렇게되면 백앤드 개발자가 작성한 코드들 예를들어 상품의 정보를 가지고 오거나 회원의 정보를 가지고 오거나 아이디를 입력했을 때 해당 아이디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함이나 등등 서버와 통신해야하는 백엔드는 백엔드 개발자가 작성하게 됩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백엔드코드를 swagger나 postman에 API문서화 툴을 이용하거나 자체적으로 이용하는 문서화를 이용해 문서화를 완성하고 해당 문서를가지고 프론트엔드 개발자는 현재 화면에서 자신이 원하는 데이터를 api를 이용해서 요청하고 받아올 수 있게 됩니다.

더해서 프론트엔드가 백엔드를 왜 해야되냐 반대로 백엔드가 프론트엔드를 왜 해야되냐 라는 말들이 많은데 그렇게 살라고들하시고 나의 파트가 아니더라도 꼭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소통이 안되면 개발을 아무리 잘해도 기업은 쓸 엄두도 안냅니다 요즘은

0

Neovim님께서 대신 답변을 자세히 잘 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

 

설명해주신 내용에 첨언을 하자면 REST API 설계는 보통 백엔드와 프런트엔드가 같이 진행을 하구요. 기업에 따라 다르겠지만 백엔드에서 API 설계를 하고 프런트에 일방적으로 안내를 하는 곳도 있습니다. 이건 예전 방식이고 요즘은 FE 화면의 복잡도가 높고 UX가 중요하다보니 FE 개발자가 백엔드 개발자에게 필요한 API 형상을 요청하여 개발하기도 합니다. 여전히 회사마다 팀마다 다른 부분이라 정답은 없어요 :)

혹은 API 형상에 대해 합의 후 FE에서 임의 데이터로 개발을 병렬로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