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vagrant up" 실행이 안되네요

23.03.17 00:35 작성 조회수 365

0

안녕하세요.

[기초-응용] 다양한 환경을 앤서블(Ansible)로 관리하기 with 베이그런트(Vagrant)를 학습하다가

섹션 5. 설치를 도와주는 베이그런트(Vagrant)에서 첨부와 같은 에러가 납니다.

"vagrant init" 실행후 Vagrantfile을 설명대로 수정한 후 "vagrant up"을 해도 centos가 설치가 안되어서,

Vagrantfile를 삭제하고 "vagrant init centos/7"를 실행하고 "vagrant up"을 해도 계속해서 에러가 나네요.

참고로 웹브라우저에서 "https://vagrantcloud.com/centos/7"를 접속하면 정상으로 연결이 됩니다.

어떻게 해야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vagrant init ubuntu/focal64"를 실행해서 다른 OS를 설치하려고 해도 같은 에러가 나옵니다.

자주 묻는 질문의 일반적인 에러 및 해결책도 살펴보았으나 해결이 안되네요.

참고로 Windows 10 데스크탑과 노트북에서 새로 Virtual Box와 Vagrant를 다운받아 기존의 것을 지우고 설치해도 해결이 안되네요.

vagrant_up_error.png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다음과 같은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1. 일시적인 가능성

    1. 이 가능성은 높지 않을 것 같네요. 지금 해도 안되면 배제해도 될 것 같습니다.

  2. 현재 네트워크(WIFI - 카페, 회사?)에서 vagrant catalog 접속이 안될 수 있음

    1. 같은 지역에서 시도하고 있으시다면, 다른 지역에서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현재 시스템에 unknown 이슈?

    1. 그런데, 노트북이랑 데스크탑이 모두 동일하다면 이 가능성도 높지 않을 것 같네요.

 

결론적으로 2번이 가장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로 지역을 옮겨서 한번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