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컴포넌트 X Code Override

23.02.24 15:14 작성 조회수 309

0

안녕하세요! Drag Handle 예제를 공부하고 있던 중에 질문이 생겨 글 남깁니다. 2023년 2월 현재, 스마트 컴포넌트 X Code Override 강의에 예제로 남겨주신 링크의 글이 보이지 않네요. 찾아보니 현재는 Override 대신 ComponentType, Data 대신 createStore을 사용하는 듯 한데 검색을 해봐도 관련 자료가 많지 않아 수업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혹시 현재 버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코드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김지아님. Override 사용에 어려움이 있으신군요.

다른 문의에 대한 답변을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Framer에서 더 이상 Override, Data 등의 Legacy 코드들의 지원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를 대체하는 코드인 HOC (Higher-Order Component)와 createStore등의 자료도 한국에서는 찾기 어려우셨을 거에요.

현재 버전에서 활용 가능한 코드는 Framer 공식 API 문서인 https://www.framer.com/motion/ (무료), 추천 사이트에서 소개드린 https://framerbook.com/x/toc/ (유료) 등의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해요. 혹은 Framer의 커뮤니티인 https://discord.com/invite/framer 에서도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저도 강의를 드리려 노력하지만 본업으로 인해 제작이 쉽지는 않네요. 빠른 시일내에 새로운 강의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강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