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안녕하세요? 질문 하나 드릴게요.

19.02.28 23:43 작성 조회수 193

0

매번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완벽히 저의 것으로 소화하기 위해 틈날 때마다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부끄럽지만 현업에 있으면서도 잘 이해하지 못하고 넘어간 것이 많았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름이 아니라 간혹 설명 중에 웹과 관련된 설정 이라는 설명을 하실 때가 있는데 웹과 관련된다라는 게 어떤 의미인지 조금 더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웹과 관련있다." 가령, 예를 들어 설명해보죠.

  1. 리파지토리 빈은 웹과 관련이 있나요? 아니요. 웹 애플리케이션이 아니어도 이건 쓸테니까. DB 때문에 쓰는거죠.
  2. 서비스 빈은 웹과 관련이 있나요? 아니요. 웹 애플리케이션이 아니어도 이건 쓸테니까. 서비스에 보통 로직을 담게되죠. (원랜 도메인에 넣어야 되는데 여러 DB쓰는 로직이 많아서)
  3. 컨트롤러 빈은 웹과 관련이 있나요? 네. 웹 애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필요한 빈이죠.
  4. ObjectMapper는 웹과 관련이 있나요? 네, JsonMessageConverter에서 쓰니까.

이런식입니다.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0

Truestar님의 프로필

Truestar

2022.03.29

`웹 계층 컴포넌트` 또는, 이와 연관된`Library 모듈` 모두를 아우르는 표현이 `웹(Spring Web 모듈) 관련` 이라는 표현이라고 이해했습니다.

잘 배우고 갑니다.

0

쫀쫀박님의 프로필

쫀쫀박

질문자

2019.03.02

그렇군요.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예를 들어주시니 이해가 잘 되네요.^^ 남은 강의에서도 질문 생기면 또 드리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