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이번 작업과 관련하여 질문이 있습니다.

23.01.04 16:59 작성 조회수 239

0

보통 이번 작업을 통해서 레디스에 있는 캐시를 배치로 다시 갱신하는 용도로 사용하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wisehero 님 안녕하세요 :)
지금과 같은 작업은 다양한 경우와 상황의 따라서 사용을 하실 수 있어요.
예시로 든 경우는 실제 거래가 발생했을 때 정산을 위해서, orders(실제 거래 데이터) -> accounts(정산 거래 테이블)로 거래 데이터를 쓰는 경우인데요.
배치 작업이 많은 정산 작업을 할 때는 orders(실제 거래 데이터) 테이블을 직접 조회하면서 정산 작업을 진행하지는 않아요.
보통은 accounts(정산 거래) 테이블처럼 거래 데이터를 옮겨서, 별도의 공간에서 작업을 진행한답니다.
이렇게 작업을 하는 이유는, 만약 정산 작업을 orders(실제 거래 데이터) 테이블을 직접 조회 한다면 어떤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까요?
orders 테이블은 실시간 거래를 쌓는 테이블인데, 정산을 위한 배치 작업을 수시로 돌리게 되면 orders 테이블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어요.
작업 중에 정산을 위해서 특정 거래만 수기로 값을 변경해줘야 되는 데이터도 존재하는데요. 실거래(orders 테이블) 데이터를 변경하게 되면 최초 발생했 던 거래의 상태를 알 수 없게 됩니다. 이런 이유들로 정산 작업을 위해서는 원 거래 데이터를 다른 테이블로 쓰고 정산 배치 작업을 진행을 하겠습니다.
위의 내용들을 참고하여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