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전역 변수와 전역 상태 값

22.12.13 18:09 작성 22.12.13 18:09 수정 조회수 426

0

안녕하세요!!!

Redux 전역 상태관리에 대해서 공부를 하던 중...

Redux 전역 상태를 js 엔진에서 어떻게 동작할까? 라는 생각에서 출발해 전역 상태값도 변수인데 어디서 관리하지? 라는 의문점이 생겨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전역 상태 관리일 경우 JavaScript엔진에서 전역 변수의 동작과 마찬가지로 Redux의 전역 상태 관리 부분이 Call Stack 맨처음에 저장되어있고 Chaining을 통해 변수를 찾고 상태변화 같은 기능을 한다고 생각했지만

생각을 더 해보니

Redux의 전역 상태 값은 전역 변수가 아니고 상태를 변화시킬 때마다 Chaining을 통해 이동하므로 굉장히 비효율적이어서 이렇게 동작하게 만들일 절대 없다라는 생각과 새로운 공간에 해당 변수만 저장해서 사용한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질문]

  1. Redux의 전역 상태 관리의 값이 JS 엔진에서 전역 변수와 같이 call stack 맨처음에 저장되어 관리하나요?

  2. 아닌 경우 Redux의 전역 상태 값은 JS엔진 어디에 저장되어서 동작하는 건가요?

  3. 추가로 관련 정보에 관한 키워드를 알려주실 수 있나요?

감사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gwpaeng님의 프로필

gwpaeng

질문자

2022.12.13

감사합니다. !!!

0

js의 전역 변수는 아니고요. 그냥 모든 컴포넌트에서 접근할 수 있어서 전역이라고 표현하는 겁니다. redux의 state는 일반 객체로 모든 컴포넌트에서 connect나 useSelector를 통해 참조해서 사용하는 겁니다. 전역 컨텍스트는 아니어도 어떤 함수 컨텍스트 내부에 위치해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