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미해결

와이어 프레임과 class 네이밍에 대한 질문

20.09.23 19:03 작성 조회수 145

1

1. 핀터레스트에서 UI를 가져와서 혼자서 와이어프레임을 만든 후 작성한 것이 맞는지, 틀린지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2. 좋은 네이밍을 짓는 가이드는 없나요?

3. 실무에서 제이쿼리 많이 사용하나요? 점점 사용하지 않는 추세로 가고 있다고는 들어서요.

답변 6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1. 네. 그렇게 하시는걸 권장드려요.  45p 보시면 쇼핑몰 예시가 있잖아요. 포토샵에서 와이어프레임에 디자인을 입힌 예시요. 그런데 포토샵으로 와이어프레임 만드는게 처음엔 어렵거든요. 그래서 연습하실 다자인을 포토샵으로 불러오고 그걸 밑그림으로 45p의 와이어프레임을 만드는 훈련을 하시는거에요.

그리고 디자인 영역인데 맞고 틀리고가 있나요. 이렇게 훈련하시면 포토샵 능력이랑 좋은 레이아웃 보고 만드는 감각이 느실거에요.

2. 좋은 클래스 네임 짓는 규칙은 워낙 제작자 성향이라 규정짓기 어련운 것 같습니다. 108p와 109p 내용에 바람직한 또는 바람직하지 못한 클래스 네이밍 부분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3. 그렇긴 한데요. 72p 73p 내용처럼 상호작용 제이쿼리는 잘하셔야 합니다. 물론 제이쿼리 학습이 부담스러우시겠지만 이부분을 못하시면 개발자에게 일이 가는데 그들도 이런 경우를 탐탁해 하지 않아요. 제이쿼리를 전혀 못하는 초짜구만..  이렇게 평가 받는건 싫잖아요.

질문하신 내용 3가지 모두 가이드에 있으니 좀 더 참고해주세요~^^

0

mill님의 프로필

mill

질문자

2020.09.23

네. 감사합니다.

0

그건 알 수없죠. 지속적으로 훈련하면서 합리적인 스스로의 방법을 찾아가는거죠.

0

mill님의 프로필

mill

질문자

2020.09.23

예제 3가지를 진행하고,

단독으로 UI 찾아 훈련을 진행했을 경우.

해당 와이어프레임이 맞게 작성이 됐는지, 틀리게 작성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가 질문이었습니다...

0

아.. 79p 부터 3가지 예시로 본인이 만든것과 제가 만든 걸 비교해보시는 컨텐츠입니다. 이후 이런 스타일로 핀터레스트에서 할만한 ui가져오셔서 겨속 훈련하시면됩니다.

0

mill님의 프로필

mill

질문자

2020.09.23

1. 포토샵 와이어프레임에 대한 질문이 아니라 79p에 HTML구조 와이어프레임에 대한 질문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