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배운 지식을 체득화하는 방법

20.09.23 08:57 작성 조회수 248

2

강사님이 진행해주신 강의 완강하였고, 지금까지 다 따라서 지도 맵을 활용하는 것을 배웠습니다.

HTML, CSS, javascript를 가볍게 본 후에 이 강의를 수강하였는데, 무언가 만드는 것을 전체적으로 알 수 있게 해준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배운 지식을 노트로 정리하기는 했지만, 중간에 모르고 마냥 강사님을 따라한 코드는 머리에 남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 전부 잊어먹어버리고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될것만 같습니다. 배운 지식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기능에 대해 아웃라인 잡는 것이나 기획하는 부분이 머리에 잘 떠오르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벤트를 추가하는 등의 js의 부분이 많이 부족한 것 같은데, 좀 더 심화된 공부가 필요한 걸까요 ?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k29176님 질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정말 좋은 질문인 것 같고, 저 역시 항상 하는 고민이라 깊이 공감이 갑니다.

강의를 듣는것만으로는 절대 자기 실력으로 이어질 수 없습니다. 저는 프로그래밍은 아이디어를 실현시키는 '도구'라고 생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구를 손에 익히기 위해선 계속해서 반복적인 연습이 필요하죠.

결론으로 말하면 질문해주신 분께서 고민중인 영역, 예를 들면 기획하는 부분, js 부분에 대해 공부가 필요하다면 그것들이 포함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획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결국 계속해서 무언가를 만들어 내는 것이 프로그래밍 실력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