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해결됨

Android Studio에 Syntax가 갑자기 표시가 안됩니다.

22.10.02 15:29 작성 조회수 385

0

안녕하세요 선생님, syntax error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보통 파일 생성할 때 .dart를 안붙이면 이후에 .dart를 붙이더라도 syntax가 표시안되곤 했는데요. 이번엔 잘 표시되던 syntax가 갑자기 안보이기 시작했고 해당 파일 이외의 파일에선 syntax가 잘 표시 됩니다.. 혹시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일단 이런게 한 두번도 아니고 그래서 Visual Code로 옮기긴 했는데 환경이 너무 쾌적합니다. 가볍고 Extension들도 너무 유용하구요. 혹시 강사님께서 Android Studio를 선택하신 결정적인 VSCode의 단점같은게 있을까요???andstudio_error.png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백종인님의 프로필

백종인

질문자

2022.10.04

아아 해결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vscode 대신 android studio 사용하시는 이유도 좀 알 수 있을까요..?

0

백종인님의 프로필

백종인

질문자

2022.10.03

지금 확인해보니까 home_screen으로 생성된 파일은 새로 생성된 프로젝트에서도 전부 syntax 적용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작업을 하시다가 단축키를 뭔가 잘못누르신 것 같습니다.

해당파일을 오른쪽 클릭 해보시면 File Type (어쩌구저쩌구) 써져있는 옵션 또는 Mark as Dart File 이라는 옵션이 있을겁니다.

해당 옵션을 눌러서 IDE가 home_screen.dart 파일을 다트언어로 인식하게 다시 지정해야합니다.

혹시 잘 안되시면 저희 커뮤니티에 들어와서 도움을 요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