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dispatch 다음에 .then 구문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20.09.19 15:40 작성 조회수 932

2

강의를 다시 보고 있던 중에 궁금한 점이 생겼는데요.

dispatch의 내부에 있는 loginUser라는 함수는 액션 객체를 반환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현재 .then 구문 내부에서 response라는 인자로 받는 값은 액션 객체를 의미하는 건가요?
dispatch함수가 호출되면 reducer가 이어 호출되면서 리덕스의 state가 바뀌는 걸로 이해하고 있는데, dispatch 뒤에 .then 구문이 붙어서 어떤 값이 response로 전달되고 어떻게 이런 동작이 되는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네 만약 리덕스 스토어에도 값을 담았다면 두군데 모두에서 사용가능합니다 ~ 

0

박병찬님의 프로필

박병찬

질문자

2020.09.19

만약 로그인에 성공한다면 현재 loginUser(body)의 return 값이 { payload: {loginSuccess: true, userId: user._id }}일 것같은데 .then 구문 이하에서 이것을 response로 받아서 response.payload.loginSuccess에 접근이 가능한건가요?

그렇다면 위의 코드에서 해당 코드를 응답받은 state가 dispatch로 Redux의 Store에 반영되는 동시에  .then 구문으로 action 객체에 접근 가능하다는 말씀이신거죠?

0

안녕하세요  리덕스 store 값을 변경해서 처리를 할 수도 있으며 
이렇게 스토어 값이 아닌 일반 axios 요청과 response값을 이용하듯해서 처리할수도 있습니다.
response.payload.loginSuccess값은  백엔드에서

  

이렇게 주기에 받을수있는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