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안녕하세요 팀장님.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20.09.10 22:14 작성 조회수 226

0

안녕하세요 팀장님. 스프링을 공부하여 이쪽으로 취업을 하고싶은 대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스프링이라는 언어를 처음 접하는데,

이번에 이 강의를 듣고 정말 좋은 것 같다고 생각하여 팀장님 로드맵을 따라 학습을 하려고 합니다.

이번에 스프링 관련하여 강의를 몇개 더 준비 중 이라고 하셨는데 그걸 듣기 전에

스프링부트와 JPA실무 완전 정복 로드맵을 먼저 들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스프링 핵심기술과 MVC패턴 이런것들을 먼저 학습하고 듣는게 좋을까요? 감사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레오나님의 프로필

레오나

2020.09.11

명확하게 답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레완님 좋은 질문입니다^^

학습을 하는데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계단식으로 하나하나 쌓아가는 학자형 방법과, 어딘가 모를 정글에 일단 떨어져서 경험하면서 몸으로 부딪히며 배우는 야생형 학습법이 있습니다.

수학 같은 경우를 생각해보면 선수 지식을 쌓지 못하면 그 다음 단계로 나아가지 못하기 때문에 학자형 학습법이 잘 어울립니다.

그런데 프로그래밍 같은 경우는 일단 뭔가 만들어보면서 자연스럽게 이 기술이 이런식으로 사용되는구나하고, 어디에 왜 사용되는지를 익히는게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론을 하나하나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론에 너무 치중하다보면 숲을 보지 못하고, 나무만 보다가 지쳐서 쓰러지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특히 스프링이 그러했습니다^^;

사실 이 강의도 생각해보면 스프링 코어부터 부트까지 다 배우고 이 강의를 들어야 겠지만, 그렇게 하면 너무나 많은 시간이 걸리겠지요^^

일단 실무에서 어떤식으로 개발하는지를 100%는 아니라도 먼저 한번 느껴봐야 개발 이론을 공부할 때도, 이 기술이 어디에 왜 사용되는지 제대로 그리고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추천하는 학습 코스는 바로 다음 야생형 코스입니다.

1. 스프링 입문 - 코드로 배우는 스프링부트, 웹 MVC, DB 접근기술

2. 실전! 스프링부트와 JPA 활용 1(일단 따라하면서 실무 웹 개발 감 잡기)

3. 자바 ORM 표준 JPA 프로그래밍 -기본편(JPA 이론 학습)

4. 실전! 스프링부트와 JPA 활용 1(JPA 이론을 학습한 이후에 활용 1편은 다시 복습)

5. 실전! 스프링부트와 JPA 활용2

6. 실전! 스프링 데이터 JPA

7. 실전! Querydsl

이후 스프링 관련된 이론 내용 학습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