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미해결

국비학원 팀프로젝트

22.06.09 22:52 작성 조회수 878

0

안녕하세요 국비지원 자바 백엔드 과정 3개월 정도 된 비전공자입니다
 
다름아닌 팀프로젝트 시기가 얼마 남지않았는데요 한정수님 영상을 보다 이동욱님 블로그를 접하게 되면서 팀프로젝트는 가중치가 크지 않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3주라는 기간이 주어지는데 팀프로젝트는 협업에 가장 기초적이며 필수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가능하다면 개인프로젝트를 하나 더 하고 개인적인 공부 및 정리를 하는게 낫다고 생각하시나요?
 
학원 강사님은 팀프로젝트는 무조건 필수라고 하시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제가 부족한점을 더 파고드는게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거든요
 
팀프로젝트를 개인시간으로 돌리는게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 점진적으로 어떤 방향을 잡아야할지 모르겠어서 질문드려봅니다 만약 개인공부로 돌린다면 코딩테스트 준비+개인프로젝트 최대한 간단하게 방향을 맞춰보려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

정해진 답은 없지만, 저는 팀 프로젝트 기회가 있으면 + 팀 프로젝트를 해본 경험과 결과물이 없다면 팀 프로젝트를 하는 것이 3주간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것보다 더 유익하다고 생각해요-!

물론 3주만에 좋은 결과물을 내기는 어렵겠지만, 신입 개발자 면접에서 팀 프로젝트 경험에 대한 질문은 자주 나오는 편이기 때문에, 해당 경험이 아예 없는 것보다 짧게라도 있는 것이 더 유리하다고 생각해요-!

개인적으로 부족한 점을 파고드는 것은, 사실 끝나지 않는 일에 속하기 때문에 3주간 개인 공부를 하시는 것보다는 팀 프로젝트로 만들게 될 프로젝트를 최대한 컴팩트하게 기획하고 작지만 동작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팀 프로젝트를 하는 동안에는 팀 프로젝트에 최대한 집중하셔서 앞서 말씀드린 작지만 동작하는 프로그램/서비스를 만드시고, 팀 프로젝트가 끝난 이후에는 그동안 하지 못했던 개인 공부와 코딩테스트 준비를 더 열심히 하시면 될 것 같아요.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개발 공부라는게 꾸준히, 열심히 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단기간에 휘리릭~ 하고 급격한 성장이나 성취를 이루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조급해하면 오히려 더 빠르게 지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답변이 도움되셨을까요?ㅎ 시간 되시면 수강평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0

물코딩님의 프로필

물코딩

질문자

2022.06.11

답변감사드립니다 강의만 보다가 이렇게 답변도 해주시니 신기하네요 질문을 문맥에 안맞게 단거같았는데 답변을 너무 잘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ㅠㅠ 어떤 선택이든 제가 열심히하면 되겠다는 생각이면서도 말씀하신대로 조급함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나은방법이 있을까 생각했던거같습니다 답변 감사드리고 수강평은 조만간 꼭 써놓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