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마케팅

  • 해결 여부

    미해결

NPS 질문드립니다.

22.05.24 00:21 작성 조회수 153

0

안녕하세요.

현재 NPS 참여율이 너무 낮아서 문의드립니다. 참여율을 높일 수 있는 팁이 있을까요?

추가적으로 모든 유저에게 같은 NPS를 보내야 하는지도 여쭤보고 싶습니다. 활발히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와 구독 취소를 하는 유저에게서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가 다르다고 생각하여 질문드립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다음 강의가 기대되네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NPS는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하는 설문이 아니기 때문에, 두번째 질문은 전제가 약간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자들로부터 인사이트를 얻고 싶다면 유저 인터뷰나 설문조사, 기타 다양한 형태의 사용자 리서치를 통해 서비스와 관련된 아이디어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텐데요.  NPS는 애초에 단 하나의 질문으로 product market fit을 확인하는 거라서, 사실 구체적으로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가 생기는 건 아니거든요.

참여율을 높이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설문조사 응답률을 높이기 위한 장치들 외에 특별한 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ㅠㅜ  (보상을 제공하거나 하는 것들이 응답을 왜곡시킬 수 있어서...)  만약 메일 등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경우 제목을 잘 쓴다거나, 잘 반응할만한 시간대에 발송한다거나, 수신 주소를 잘 관리해서 도달률을 최대한 높인다거나... 하는 게 있을거구요.  서비스 내의 특정 동선에서 참여를 하도록 유도한다면 노출되는 화면이나 참여하는 동선의 UX 등을 고려하셔야 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