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미해결

데이터 사인어티스트 관련 질문입니다!

20.08.21 15:35 작성 조회수 71

0

안녕하세요 ! 

저는 23살 대학교 4학년 학생입니다 :) 선생님의 강의 잘 들었습니다. 

저는 언어를 전공하고 있지만 이중전공으로 자바 수업을 들었던 경험이 있어요. 

그 수업으로 프로그래밍에 대한 흥미가 생겨 이렇게 개발자의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듣다보니 데이터 사인어티스트에 관심이 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패스트캠퍼스에 가서 인터넷 강의를 알아보는데 데이터 분석의 기본 언어가 파이썬이라고 하네요.

파이썬에 대한 지식 없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강의를 수강해도 괜찮을까요?? 

그리고 추가적으로 조금이라도 배웠던 자바 언어를 주특기 언어로 선택해서 먼저 취업을 하는게 좋을지

고민이 되어 질문 남깁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수빈님 :) 
반갑습니다. 먼저 수업이 도움이 되었다니 저도 기분이 좋습니다.

파이썬 언어 자체는 그렇게 쉽지 않아서 공부를 하시면 금방 익숙해지실 수 있으실거에요.
점프 투 파이썬과 같은 책을 3번 정도만 보면 파이썬 기본 문법을 쭉 익히실 수 있어요!

따라서 파이썬의 지식 없이 데이터사이언티스트 강의를 수강해도 괜찮을까요에 대한 질문은
yes입니다. 위에 이야기 드린 대로 점프 투 파이썬 같은 책으로 금방 언어를 익히실 수 있으실 거에요!

그리고 추가적으로 해주신 질문에 대해서는
아마 java언어를 배우셨다고 파시면 java언어와 spring 프레임워크를 통해 백엔드 취업을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결국 언어 학습만으로는 취업을 할 수 없기에 추가적인 프레임워크를 공부해 주셔야 합니다.(이후에 프로젝트도
진행해주셔야 하구요!)

그래서 java언어 자체를 간단하게 배워봤다는 것이 큰 메리트가 된다고 보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것보다는 수빈님이 해보고 싶으신 분야 쪽으로 먼저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

답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수빈님
추가적인 질문은 언제든지 이야기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