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container에 관한 질문이 있습니다!

22.04.20 21:53 작성 조회수 248

1

선생님 안녕하세요!

강의가 너무 재밌네요! 자세한 설명 항상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여태까지의 수업들을 보면

어떤 강의에서는 전체적인 태그를 감싸주는 .container 클래스를 만들고, 어떤 것들은 .container 클래스 없이 만들고 하시는데, 어떨 때 만드는 것이 효율적이고 비효율적인 것인지 판단할 수 있는걸까요?

제가 검색해 본 바로는 container는 여러 아이템들을 묶어주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되는데요.

그렇다면, 3d 호버 애니메이션에서는 각각의 image들을 app-ui 가 감싸고 있는 형태인데, 여기서는 왜 또 한번 container로 감싸서 총 두번을 감싼건가요?

반면 호버했을 때 위아래로 분리되는 수업에서는 총 item이 3개가 있는데 이를 items로 한번만 감싸주기만 했습니다.

혹시 수업 중 설명해 주셨는데 제가 놓쳤던 것일수도 있으니 만약 그렇다면 죄송하지만 다시 한번 설명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container로 감싸는건 모든 html 페이지 퍼브리싱 작업을 할 때 항상 하는거라 익숙해지시라고 넣는거에요.

실전 예제 작업 할 대 필수적인 것은 아닙니다. 기능적인 역할을 하지 않으면 꼭 넣으실 필요는 없어요.

그리고 .container라는 이름 말고 .wrap 또는 .wrapper로 사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앱 UI 레이어 3D 호버 에니메이션 예제에서 .container를 사용한 이유는 없어도 만들 수 있지만 센터링하는데 transform: translate를 썼는데 .container로 묶지 않으면 코드가 복잡해져서 처음하시는 분들이 실수 하실 수 있어서 넣은거에요.

 

khhan1990님의 프로필

khhan1990

질문자

2022.04.24

아아 잘 이해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