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6/36강: 구글 스프레드시트 불러오기 에러

22.03.30 15:17 작성 조회수 1.29k

0

강의에서 엑셀 및 csv 외에도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주소를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했는데, 주소 뭍여 넣기해도 값을 불러 오지 못하는 에러가 납니다, Off line 사용 옵션도 문제가 없구요. 어떻게 하면 가능할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답변 7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kunho.yii님의 프로필

kunho.yii

질문자

2022.04.07

버젼 3.32다운 받아서 하니까 잘 됩니다.

정보가 유익해서 거의 1주일하고 몇 일 만에 모든 강의를 보게 되었습니다.

물론 짧은 기간에 한번으로 모두 이해하기에는 힘들지만 궁금한 것은 다시 재생해 가면서 그때마다 한번 씩 보려고 합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업시간에 다뤄보지 못한 다양한 위젯이 있었는데요.  위젯 별로 예제 (Case) 상황을 설정하여 추가한다면 응용편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 합니다.

감사합니다.

 

1

안녕하세요? 오렌지가 그새 버그를 수정하고 업데이트 된 버전을 내놨네요.

이제 구글스프레드시트에서 읽어오는 것이 정상적으로 됩니다.

1

네. 오렌지 소스코드 보고 있는데, 주소에 #, ? 이런게 들어가면 utf-8로 인코딩 된 상태가 반환되고, 그걸 주소창에 복사해서 구글시트에 접근하려고 하면 '현재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주소를 확인한 다음 다시 시도해 주세요' 라고 나오는 것까지는 확인이 되는데.... 근데 #,? 이런 걸 뺀 앞부분만(/edit#... 앞부분)만 넣었을 때도... ㅋㅋ 내부에서 자동으로 뒤에 /export?format=tsv&gid=0 이 값을 붙여주며 이게 또 인코딩이 되네요.

열공하세요!!

1

이게 제가 영상을 만들던 시점에는 잘 되었던 건데, 그 후에 버그가 생겼고 아직도 수정하지 못한 것 같네요.

https://github.com/biolab/orange3-educational/issues/144 여기에 며칠 전에도 버그리포트가 올라왔네요.

지금은 구글시트를 파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단축URL을 쓰면 된다, 뒤에 붙은 edit#... 이런 부분 잘라내면 된다 이런 글들이 있던데... 해봤는데 안 되네요.

저도 방법을 더 찾아보겠습니다.

1

혹시 구글스프레드시트를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권한을 허용해 놓으셨는지요?

링크가 있는 사람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해주시면 해결될 것 같습니다.

0

kunho.yii님의 프로필

kunho.yii

질문자

2022.03.31

이렇게 성의 있게 답신 주셔서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실제 문제를 해결하진 못했지만 이유를 명확하게 알게 되어 홀가분하네요.

엘리쌤  화이팅 !

0

kunho.yii님의 프로필

kunho.yii

질문자

2022.03.30

반갑습니다. 강사님께서 직접 답변 주실줄은 몰랐네요. :)

강의중 강조하신 바 대로, 모든 유저가 사용가능하도록 해서 주소 복사를 했습니다.

그래도 안되어서 답답하네요 ㅠㅠ 

다른 방안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