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블록체인

  • 해결 여부

    해결됨

Geth 에서 command 로 생성한 계정 3개는 Ganacha 에서 생성된 10개의 계정과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18.07.28 10:00 작성 조회수 177

0

Geth 에서 command 로 생성한 계정 3개는 Ganacha 에서 생성된 10개의 계정과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Geth command 에서 생성한 계정은 어디서 사용하는것인가요?

답변 5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아닙니다. 하다가 이렇게 궁금한거 생기면 물어봐주세요!

0

David Lee님의 프로필

David Lee

질문자

2018.07.28

주말에도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0

네 서로 다른 노드로 보시면 됩니다. 둘 다 로컬환경에서 돌리는거긴 하지만 완전 다른 노드입니다. 가나슈는 테스팅하기 위해 최적화되어 있어 계정도 미리 생성되어있고 계정마다 100 이더씩 있으며 또 In-Memory로 돌리는 노드라서 트랜젝션 처리가 엄청 빠릅니다. 가짜 노드라고 보시면 되구요. 반면에 Geth는 "실제" 이더리움 네트워크 환경이 이렇게 작동한다라는걸 보여줍니다. Commit new mining work하면서 일정한 간격으로 채굴이 진행되는거 보셨죠? 또 Geth를 통해 main network의 블록을 다 동기화 시키면 내 컴퓨터가 이더리움 노드가 되는거구요. 사실 Geth에서도 트러플처럼 컨트랙을 배포할 수 있고 다른 여러가지를 할 수 있는데 기본편에서는 cover하지 않았습니다.

0

David Lee님의 프로필

David Lee

질문자

2018.07.28

먼저 빠른 답변 감사 드립니다. 그러면 강의 중에 보여 주셨던 Geth 노드와 Ganacha 의 노드는 서로 다른 노드로 보면 되는 것인가요? Ganacha 에는 10개의 계정과 각 계정에 100 이더가 있는데 이것은 Geth 으로 실행되는 노드와 (채굴)과는 서로 다는 노드로 보면 되는것인가요?

0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Geth에서 생성한 계정들은 메타마스크로 import account -> JSON File을 통해 ropsten과 main network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나슈에서 생성된 계정들은 로컬 테스트용으로만 쓰는게 security면에서 좋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