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native가 무슨 의미인가요?

16.08.18 19:35 작성 조회수 153

0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React Native의 native와, Native JavaScript의 native 는 비슷하면서도 다른 개념입니다. 우선 native JavaScript 라 하면, 자바스크립트 그 자체, 즉, 순수 자바스크립트를 의미합니다. 예를들어, jQuery, MooTools에 있는 기능들은 라이브러리를 통하여 구현한 것이기에  native 기능이 아니고, JavaScript의 Array 내장함수들이나 Object 내장함수나, String, Math, RegExp등은 native 자바스크립트입니다.   React Native에서의 native 또한 동일한 의미입니다. 단, 목적어가 달라요. 여기서 native가 가리키는 목적어는 바로 모바일 앱입니다. 하이브리드앱, 들어보셨나요? Cordova, PhoneGap 등을 사용하여 HTML5로 앱을 작성합니다. 이 시스템들은 native가 아니죠, 왜냐하면 모바일 OS의 자체기능을 사용하여 UI를 그리는게 아니라 WebView같은 브라우저로 UI를 띄우는거니까요. 반면, React Native는 JSX형태로 작성된 UI 코드를 네이티브 코드를 변환해줍니다.  (HTML의 DOM 을 사용하지는 않지만, 비슷한 형식으로 사용합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React.Text style={styles.text}>Hello World (Again)</React.Text>
  그리고 어플리케이션 기능들을 JavaScript 로 구현 할 수 있고 필요에따라 Java (android) 혹은 Swift, Object C (ios) 로 직접 네이티브 모듈들을 만들어 불러와서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꽤 매력적인 기술이에요. 이 강좌 시리즈가 끝나면, React Native 도 진행 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