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미해결

이력서 미션 제출합니다.

22.01.05 19:53 작성 조회수 164

0

안녕하세요 이력서 미션 제출합니다.

https://docs.google.com/document/d/1iBsE3-o9X-yCUnP-28w76GKQdT4QXUMAC9Ik2psW8pM/edit?usp=sharing

백기선님 gmail 아이디로 권한 드렸습니다만 안 읽혀지신다면 확인 부탁드리겟습니다

부족한 점이 있다면 가감없이 첨삭 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이력서 잘 보았습니다. 링크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력서 관련 수업에서도 언급한적이 있는데요. 역할 및 업무에서 조금 더 구체적으로 해당 시스템에서 어떤 부분을 설계하고 개발했는지, 규모는 어떤 프로젝트였는지, 그런 시스템 설계 및 개발 중에 풀기 어려웠던 문제는 무었이었고 어떻게 해결했는지, 성능 개선은 어떤 성능이 (CPU? 메모리? 초당 트래픽?)이 얼마나 어떻게 개선을 했는지 적어주시면 보유하고 계신 기술력을 파악하는데 조금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개발 경력을 보면, 다양한 언어와 프레임워크에 대한 경험도 있고 정말 많은 프로젝트 경험이 있어 보이는데요. 방금 피드백 드린대로 그 중에서 비교적 최근 경력에 "PL, 전체 시스템 설계 및 개발"이라고 적힌 한 줄을 보면 엄청난 것 같긴하지만, DB가 H2라고 적혀있는걸 보면 그렇게 규모가 크거나 중요한 시스템은 아니었나 싶기도 하고 이러한 편견이 끼어들지 않도록 보다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그리고 프로젝트 목록 중에 정말 도움이 될만한 이력인지 고민해 보시고 뺄건 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령 2017.6 "홈페이지 전체 개발"이라고 하면 상당히 많은 일일텐데 어떻게 한달만에 끝냈을까 생각을 하다가 기술을 보면 WordPress라고 적힌걸 보고 저는 대충 어떤 일이었는지 짐작이 되면서도 한편으로는 이런 경력이 정말 도움이 될까 싶습니다.

전반적으로 이력서가 다소 비효율적으로 보입니다. 글과 이력은 많지만 본인의 역량을 드러내는 실속이 부족해 보입니다. 제 강의 보시면서 좀 더 다듬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김선영님의 프로필

김선영

질문자

2022.01.09

정말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