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해결됨

3차원 그래프를 통한 회귀분석 해의 확인

20.06.11 21:24 작성 조회수 167

0

선생님 유용한 강의 정말 잘 듣고 있습니다.

3차원 그래프로 회귀분석의 해를 확인하는 과정을 강의를 보고 따라하고 있습니다. 강의에서 나온대로

(앞부분 생략)

library(rgl)

rss<-Vectorize(RSS)

open3d()

persp3d(rss,  xlim=c(-5,5),   ylim=c(-2,2),   zlim=c(6,15), n=100)

과정을 거쳤는데도

Error in (function (par)  : 사용되지 않은 인자 ...(생략)

라는 에러가 뜹니다. 어떻게하면 선생님과 같은 그래프를 그릴 수 있나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강의 잘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에러가 뜨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기 때문에 에러 메세지 전체를 다 보여주셔야지 제가 어떤것이 잘못되었는지 추측할수가 있어요! 지금도 계속 에러가 나시면 사용하신 코드와 에러메세지 한번 전체 다 복사해서 붙여주세요! :)

0

감사합니다. 이번에 R이 4.0으로 업데이트가 되어서 에러가 나는 코드가 생길 수 도 있어요. rgl부분까지 들으셨다면 거의 다 들으셨네요. 축하드려요! 빠른 시간 안에 파트 2로 찾아뵈었으면 좋겠네요! 화이팅입니다. :)

0

yunjoo Han님의 프로필

yunjoo Han

질문자

2020.06.12

이렇게 빠르게 답변주실 줄 몰랐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의를 앞에서 부터 여러 번 들어보니 rgl 사용하실 때는

RSS함수에서 function(par)를 function(intercept, slope)로 바꾸신 것을 제가 놓쳤습니다. 

강의가 정말 유용하고 다른 수업보다 설명을 쉽게 해주셔서 정말 듣기 편합니다. 

시즌2도 준비하고 계신 것 같던데, 기대가 됩니다. 꾸준히 들을 계획이에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