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사진 · 영상

  • 해결 여부

    해결됨

빈에 넣었던 영상을 다른 빈으로 옮기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20.04.21 21:27 작성 조회수 117

0

빈에 넣었던 영상을 다른 빈으로 옮기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처음에는 조금 어려워도 반복해서 연습하시면 프리미어프로를 사용하시는데 큰 어려움은 없으실 것입니다.

다만 한가지 주의하실 점이  보고계신 강의에는 프리미어 프로젝트를 열때 프로젝트가 하나만 열리고 다른 프로젝트를 열면 그전 프로젝트는 닫히는 것으로 나오지만 최신 프리미어프로는 프로젝트를 여러개 열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니까 A라는 프로젝트로 작업하다가 B라는 프로젝트를 열면 이전버전에서는 A프로젝트가 닫히고서야 B가 열리지만 지금은 A는 그대로 둔채로 B가 열리는 방식이죠. 여러개의 프로젝트를 열수도 있고 각각 닫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타임라인에서 트랙 높이를 조절하거나 할 때 강의내용가 다른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최신 버전에서 미세하게 바뀐 부분이 있는데 ALT키를 누르고 휠을 돌려야 트랙높이가 조절되게끔 바뀌었다라는 것을 기억해두시면 나중에 당황하지 않으실거에요.

안되면 그때그때 질문하셔도 되지만 기억해두시면 상황이 닥쳤을 때 생각이 나실 겁니다. 

프리미어프로가 다른 편집툴에 비해 복잡한 면이 있지만 일단 배우고나면 작업을 편하게 할 수 있는 강력한 툴입니다. 갈수록 재미있어지는 툴이니 힘내세요. 

0

이쟌님의 프로필

이쟌

질문자

2020.04.22

네 정말 감사합니다! 컴맹이라서 정말 천천히 차근차근 따라가고 있습니다.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0

반갑습니다. 강의 잘 보고 계시죠?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빈 패널을 여러개 열어서 서로 드래그하는 방법도 있고 소스가 많지 않을 때는 더 간단하게 아이콘뷰를 리스트뷰로 바꿔서 옮기는 것입니다. 프로젝트패널 하단에서 리스트뷰 버튼을 누르면 마치 우리가 윈도우에서 파일을 관리하듯 빈을 폴더처럼 열어 그안에 있는 소스들을 드래그로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처음 배울때 소스관리를 자세히 설명하다보면 지루함을 느끼고 학습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에피소드1은 소량의 소스를 가지고 기본적인 편집기술과 씬구성원리를 배우지만 에피소드2에서는 대량의 소스를 다루는 방법도 나오기 때문에  더 자세히 소스를 다루고 관리하는 요령을 배우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