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궁금한게있어 질문드립니다!

21.09.27 16:23 작성 조회수 175

0

post_list_vue.html 코드에서 fetchPostList()메서드를 주석처리하셨는데
prevPage(), nextPage() 메서드에 fetchPostList()에 curPage를 넣어줫는데도 정상작동하나요?

그리고 태그,카테고리를 눌렀을때 fetchPostList()메서드가 주석처리되어있는데 왜 url이 잘 이동되는것인가요?

created()에서 fetchPostList메서드를 주석처리하였는데 fetchPostList메서드 안에있는 geturl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궁금합니다! 

created()에 주석처리를하더라도 fetchPostList()함수는 그대로 살아있는건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독자님.

1) created() 에서 fetchPostList() 라인을 주석 처리하면, fetchPostList() 함수를 호출하는 동작을 안하게 한 것 입니다.

즉, methods() 내에 정의된 fetchPostList() 함수는 그대로 살아 있는 것이고, prevPage() 내에서 fetchPostList() 함수를 호출하면, fetchPostList() 함수가 동작하는 것 입니다.

2) 만일 독자님이 빨간색으로 ? 표시한 부분인, fetchPostList() 함수 정의 부분을 주석 처리하면, fetchPostList() 함수가 소스에서 삭제되는 것이므로 작동 안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