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빌드 이후 도메인, 빌드, DB, 중지여부에 대해

21.09.16 10:56 작성 조회수 104

0

1. 코드내 변경사항 생겼을시 git pull을 하고 서버, 클라이언트를 새로 빌드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나요?

2. 타 회사에서 도메인을 사고 탄력적 IP와 연결한다면 클라이언트 env에 ~~SERVER_URL="이부분에 해당 탄력적 IP를 작성해야 할까요?"

3. 도메인을 탄력적 IP와 연결했다면 몽고DB에 네트워크 에세스 부분에도 해당 탄력적IP 도메인을 작성해줘야 하나요?

4. 제가 ec2 스케줄러 건들었는데 해당 사이트가 종료되고 다시 동작됬을때, 사이트가 작동되지 않아서 다시 cmd ? 창에 들어가서 sudo ~~pm2 빌드를 하니 다시 동작이 됬습니다. 중지시마다 다시 이렇게 직접 들어가서 해당 동작을 수행해야 서버가 재 작동될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1. 네 맞습니다. 매우 번거롭죠.

     그래서 좀 더 나아가면 travis 등을 이용해 git을 수정시 테스트후 자동으로 배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참고] 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travis+deploy 

 

2,3. 네 그렇습니다.

 

4.  잘 작동되는 코드인데 너무 오래동안 돌려서 메모리가 거의 다 차서 다시 재부팅한다던가 할때는 pm2 설정으로 자동 재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만든 사이트는 돌리기 시작한 후로 한번도 제가 건드린적 없습니다. )

하지만, 이외의 문제는 각 문제에 맞게 대응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