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미해결

자기소개서 항목 질문

21.08.26 15:08 작성 조회수 297

0

안녕하세요.

미션에 글이 올라왔지만 답변이 없더라구요. 미션에 올리면 답을 받을 수 있는건가요?

저는 직무 준비 노력 사항에 대한 항목과 관련해서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정확히 언급하신 질문에는 없는 내용이지만 혹시 피드백 받을 수 있을까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미션과 달라서 당황스러우셨을텐데 피드백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Q.(준비사항)귀하께서는 희망하는 직무에 지원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계시나요? 사례와 경험을 통해 구체적으로 말씀해주세요. (최소 1자, 최대 700자 입력가능)

[꾸준한 블로그와 깃허브 정리]

꾸준히 학습하는 것과 잘 정리해 두고 활용하는 습관은 개발자의 중요한 덕목이라 생각합니다. 블로그에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에서 학습한 이론 및 프로젝트 중에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며 만든 가이드 문서를 정리해왔습니다. 깃허브에는 프로젝트 중 발생한 버그, 개선사항 등을 이슈로 등록하고 해결하면 솔루션과 함께 기록했습니다. 이를 통해 능동적으로 개선해 나가며 개발 노하우를 쌓았습니다. 현재는 알고리즘 문제를 풀며 하루 최소 3개 커밋을 통해 더 나은 코드로 리팩토링하며 성능 개선과 디버깅 능력을 기르고 있습니다.

[웹 개발]

졸업 프로젝트인 RFID 기반 도서관리 시스템과 일정 관리 웹을 개발하며 JSP/Servlet 기반에서 Java, Javascript, Ajax, MySQL을 경험했습니다.

이후 AI, IoT 기반 플라스틱 컵 분리수거 서비스를 개발하며 분리수거와 멤버십 서비스의 풀스택 역할을 맡아 React, Django, AWS EC2, Docker, MariaDB를 경험했습니다. React를 통해 이론으로만 접하던 디자인패턴을 직접 적용하며 프레임워크를 통한 개발 효율성 개선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가 끝난 후 쿠버네티스를 적용하여 확장 가능한 서비스로 개선했습니다. 이처럼 능동적으로 배우며 고객의 변화하는 니즈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개발자가 될 것입니다.

언제쯤 받아볼 수 있을까요??

받아볼 수는 있는건가요..?ㅜㅠ

0

아 아직 미션에 댓글을 남기신게 아니었군요. 이력서와 "직무 준비 노력 사항"과 관련있는 질문을 여기에 남겨주시면 피드백 드리겠습니다.

0

안녕하세요. 미션 댓글 알림이 오지 않아서 모르고 있었네요. 미션 확인한 뒤에 답글 남기겠습니다. 직무 준비 노력 사항 항목이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확인하고 나서 다시 댓글 남길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