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캐싱자원추가 에러

21.08.17 09:09 작성 조회수 137

1

안녕하세요.

node.js 에서 express 사용하여 사이트를 만들고 인증서까지 받아서 https주소로 간단한 사이트를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버단 js코드에서 public폴더를 static함수를 사용하여 그안에 아이콘이나 사용되는 이미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서비스워커 파일이 최상위 폴더내에 있습니다.

pwa 캐싱할때 public 폴더내의 파일들은 캐싱이 되는데, 기타 폴더의 파일들을 캐싱하면 에러가 납니다. request url 요청에 따른 서버단에서 따로 코드를 사용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JY님, 좋은 질문이네요 :) 프리캐싱과 런타임 캐싱에 대한 질문이신 것 같은데 아래 라이브러리 참고해서 설정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https://developers.google.com/web/tools/workbox/guides/get-started

냠냠굿님의 프로필

냠냠굿

질문자

2021.08.21

답변 감사합니다. 

public 폴더는 static 함수를 사용해서 서버단 코드에서 돌아가게 해서 캐싱이 되는거 같은데요. 왜 그렇게 생각하게 되었냐면, 다른 경로에 있는 파일들은 service-worker.js에 상대경로로 해서 캐싱할 목록에 넣어두어도 에러가 났습니다. 혹시나 해서 서버단 코드에서 get 요청이 오면 그 경로에 있는 파일들을 보내주라는 코드를 사용하니 캐싱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게 있는데요. 강의에서는 따로 그런 부분을 하시는걸 못봤는데 service-worker.js에 캐싱할 파일들 위치를 적어두면 자동으로 캐싱이 되는거 같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되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