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mongodb 컬렉션에서 posts 삭제 후 현 상황과 관련된 질문입니다.

21.08.09 19:29 작성 조회수 119

0

수업 후반부에 mongdb posts 컬렉션 삭제를 언급하시길래 별생각 없이 지웠습니다. 문제는 post가 없어 작업중인 postdetail 페이지를 볼 수가 없네요..

postman을 이용해 post를 등록하려고 해봤지만 무한로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auth-token 체크를 풀면 당연히 토큰 없음이 나오고요

또한, http://localhost:3000/ 에 로그인해서 add post를 통한 업로드시 postdetail 페이지로만 넘어갈뿐 mongodb에 데이터가 저장되지 않습니다.

제가 현재까지 진행한 진도로는 add post를 통한 업로드가 되지 않는게 맞는건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혹시 Model부분을 삭제하신건가요?

제가 posts 컬렉션 삭제라는 것은 몽고DB에서 전에 테스트한 의미없는 값은 날려버리고 나름 의미있는 글을 달아보자는 취지로 삭제라고 한거 같은데...

혹시 Model부분을 삭제하신거라면 다시 살리셔야 합니다...

yongja님의 프로필

yongja

질문자

2021.08.10

model 부분을 삭제한건 아니고 mongodb 컬렉션에 있는 posts를 삭제했습니다!

제가 여태까지 나간 진도로도 add post를 통해 업로드가 가능하다는 말씀이시죠?

yongja님의 프로필

yongja

질문자

2021.08.10

해결됐지만 다른 문제점이 발견되서 다른 글에 질문을 올려놓은 상태입니다!

혹시 어디에 달으셨나요? 인프런에는 질문자로 검색하는 기능이 없어서... 제가 못찾겠네요... 

yongja님의 프로필

yongja

질문자

2021.08.13

콘솔로그 찍어가며 역추척해서 해결했습니다 :) 

완료가 되어 이미 삭제를 해 놓은 상태인데 삭제했다는걸 말씀 못드렸네요^^;...

디플로이까지 강의를 들어놓은 상태인데 정말 좋은 강의인거 같습니다

역추적해서 해결하신것 자체만으로 큰 의미를 두셔도 됩니다. 

이제 혼자 만드실때는 매일 에러와의 싸움이신데, 그 싸움에 첫 발자취를 남기신거라도 보셔도 되겠네요.

정말 잘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