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마케팅

  • 해결 여부

    미해결

안녕하세요 테스트 광고 문의드립니다.

20.02.20 00:36 작성 조회수 151

0

안녕하세요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ㅎㅎ
1. 제가 광고 테스트를 전환광고로 테스트를 해볼려고 하는데 테스트 예산과 기간은 얼마로 잡고 테스트 하는 게 좋을까요..??

2. 테스트 광고 중에 머신 러닝이 끝나지않아도 효율이 좋은 것 같다면 예산과 기간을 늘이면 되는건가요??

3. 그리고 그렇게 된다면 머신러닝 된 광고에 이미지를 수정하거나 소제목같은걸 수정하게 되면 머신러닝도 새로 다시 시작하게 되는건가요??

알려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ㅠ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김현태 수강생님, 그로스마켓 유성민 대표입니다 :) 
우선, 제 강의를 들어주시고, 이렇게 질문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해주신 사항에 하나씩 답변드릴게요 :) 

1. 아쉽게도 , 적정한 테스트 예산이나 기간같은 것은 알고리즘기반의 페이스북에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판매하려는 서비스의 재화 가격, 가치에 따라 그 가치 기반으로 일일 예산을 잡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예를 들어, 5만원짜리 상품이라면 저는 하루에 10만원 정도를 1주일 동안 집행합니다 ) 

2. 효율이 좋다면 예산과 기간을 불가피하게 늘리나, 머신러닝에 영향을 줄 순 있습니다. 그래서 기간과 예산을 늘린다 할지라도, 효율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야 합니다 .

3. 네 맞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수정 시, 머신러닝은 다시 시작됩니다. (경험적으로는 제목 정도를 바꾸어도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 같긴하나, 페이스북 지원팀에서 공식 발표한 바에 따르면, 머신러닝은 초기화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충분한 답변이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 

언제든 궁금한 것은 편히 문의주세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감사합니다.

유성민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