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기타 (개발 ·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MBIT 에 기재된 직업들에 대해 궁금한게 있습니다.

21.06.18 06:27 작성 조회수 106

0

5개의 직업이 확인되는데

1. 프론트엔드

2. 백엔드

3. 게임개발

4. 정보보안

5. 데이터와 인공지능

5번의 데이터와 인공지능의 경우 빅데이터와 같은 의미인지 궁금합니다.

또 5개의 직업 중 학습 난이도와 평균 연봉같은게 궁금한데 답변해주실 수 있을까요?

지인들에게 물어보니 5번 직업의 경우는 취업 시 석박사를 요구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고 해서 아무래도 5개의 직업이 학습 난이도가 확실히 다를거 같은데....

각 직업들에 대한 비전[(전망, 일자리가 많다 등등)이나, 학습 난이도, 취업 시 주로 주로 요구하는 학력, 평균 초봉 or 평균 연봉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평균 연봉은 아래 정리되어 있습니다. 
https://www.sw.or.kr/site/sw/ex/board/List.do?cbIdx=304

초봉은 관심 기업을 구글에서 검색해보시는 편이 정확합니다. 제가 초봉에 대한 자료를 가지고 있지 않고 기업 재무 정보와 함께 공개가 되어있는 경우가 많아서요.

말씀하신 것처럼 데이터 분석이나 인공지능 분야는 석박사를 요구하는 곳이 많긴 합니다만 요즘 워낙 이쪽으로 뜨고 있는 상태여서 일반 학사도 많습니다. 학사가 아닌 학원이나 부트캠프 출신자들도 많고요.

여기는 얼마나 할 수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상세한 직업안내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http://software.kr/um/um03/um0301/um030102.do

학습 난이도는 어떤 분야든 깊이 공부하게 되면 어렵습니다.
굳이 5개 중에 뜨고 있는 직업군을 고르라면 5번이구요. 이유는 국가에서 밀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 굳이 일자리가 많은 직업군을 고르라면 1번이 아닐까 합니다. 이유는 모수가 크기 때문입니다. 저희 회사도 백엔드 개발자와 프론트엔드 개발자의 비율이 1:4정도 됩니다.

데이터 분석에 관심있으시다면 빅데이터분석 기사부터 준비를 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MIN님의 프로필

MIN

질문자

2021.06.18

항상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

MIN님의 프로필

MIN

질문자

2021.06.18

아 그리고 데이터 분석 관련 직업이 여러가지라면 3가지 정도 추천과 간단한 이유정도 알려주실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