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SSR 관련

21.06.06 06:02 작성 조회수 170

0

안녕하세요. sleact이후에 여기서 다시 뵙게되어 반갑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SSR이 저는 완전 전통적으로 각 페이지마다 데이터를 따로 받아와서 하는거로만 이해하고 있었는데 하이브리드라고 설명하시는것을 보고 헷갈려 질문드립니다. 제가 이해한바로 적어볼테니 한 번 맞는지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nextjs는 react SPA에서 첫 페이지 로딩시 생기는 문제점을 위해서 첫 페이지만 빠르게 가져오고 이 후에는 SPA처럼 동작하는 것이다. 처음에 보여질 페이지만 빠르게 가져온 후 이 후 사용자가 사이트에 있는동안 나머지 페이지나 이런것들을 다 가져오게 되고 데이터를 가져오거나 할때는 일반 react처럼 AJAX를 통해서 가져온다.

이런 동작이 맞을까요? 사실 서로의 장단점을 들었지만 초반이라 그런지 SSR을 써야하는 이유가 와 닿지 않네요.

2. react로만으로 SSR을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라고 영상에서 봤습니다. 그럼 nextjs에 시간을 많이 투자할 필요가 없는걸까요? next개념을 필수로 꼭 알아야하는건지도 궁금하네요. 또한 nest강의도 기다리고 있는 입장에서 nest의 등장 이후 next의 영향력이 줄어들지도 궁금합니다.

3. 프론트서버라는게 시각화는 되어있지만 실제로 머리속에 잘 안그려지는데 sleact로 보았을때 프론트서버는 존재하지 않는건가요?

답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NOAH님의 프로필

NOAH

질문자

2021.06.06

아 next가 프론트엔드 서버군요!

감사합니다..

0

1. 맞습니다. ssr은 검색엔진 최적화나 사용자에 빠르게 컨텐츠를 보여주기 위해 사용합니다.

2. 제 블로그는 react만으로 ssr을 했습니다. 다만 매우 설정하기 귀찮습니다. ssr이 필수인 사이트는 next를 사용하는게 편리합니다. nest는 백엔드 서버이고 next는 프론트엔드 서버라서 역할이 겹치지 않습니다.

3. sleact는 react가 빌드되어 js파일이 되었고, ssr도 필요하지 않으므로 서버가 없습니다. 백엔드 서버에서 js 파일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