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질문입니다!

21.05.06 19:23 작성 조회수 110

1

1)[ceo-access섹션 - html 구조와 내용]강의를 듣다가 div.inner밑에 div.content를 만든이유를 정확히 알고싶습니다!

2)그리고 [포트폴리오실전퍼블리싱]듣고 앱부터 들으라고 해주셔서 듣고있는데요 한번도  선생님께서는 clearfix를 사용안하시던데 혹시 이유가 있나요? 예전 국비지원으로 학원다녔을때 선생님들이 많이 사용하셨는데 내용을 까먹어서요...

3)마지막으로 죄송한데 이번강의후에 [반응형웹사이트Architecture Agency]들을예정인데요 웹디자인기능사 실기문제중 슬라이드관련된 강의가 있을까요? 문제풀다가 슬라이드랑 팝업창이 어려워서요ㅠㅠㅠ 따로 실기강의듣기엔 시간이 많이 부족해서요..ㅜㅜ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1) .ceo-content가 반드시 필요한건 아닙니다. .ceo-content 자식요소가 float되기 때문에 콘텐츠 영역을 따로 분리하려고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2) float 된 자식요소의 부모요소의 높이를 찾아주거나 float된 요소 다음에 상속된 float 속성 상속을 해제한느 방법은 5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부모요소에 높이값을 height 주는 방법

둘째, float된 자식요소의 부모요소에 overflow: hidden 주는 방법

셋째, float된 자식요소의 부모요소 다음에 나오는 html 요소에 clear: both를 주는 방법

넷째, 부모요소에 가상클래스로 clear: both를 주는 방법

위의 4가지 모두 동일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니까 2번째 overflow: hidden이 부모요소의 높이값 찾기와 clear: both 2가지를 대신하면서 가장 쉽고 간편하니까 주로 사용합니다.

3) 웹디자인 기능사 실기 강좌에 있는 내용이라 강의 내용이나 코드를 웹디자인 기능사 수강생 아닌 분들에게 오픈할 수는 없습니다. 웹디자인 기능사 슬라이더, 웹디자인 기능사 모달... 이렇게 유튜브에서 검색하셔서 강좌를 들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kimem469님의 프로필

kimem469

질문자

2021.05.06

답변 감사합니다 선생님~! 실기는 따로 찾아서 강의 들어야겠네요ㅠㅠ 나머지 강의 잘따라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