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사진 · 영상

  • 해결 여부

    미해결

선생님 트래킹 강좌까지 올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ㅠ

21.04.18 19:18 작성 조회수 119

0

트래킹강좌 기다리고 있습니다 흑 흑!  다시한번 찾아서 듣고 있는데 그 강좌가 없어서 조금은 슬프군요 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잘 지내고 계시지요? 빨리 강좌를 못 올려드려서 죄송할 따름입니다. 

이미 완성되어 있는 강좌이지만 예전 디마스터 사이트와 인프런의 서비스가 완전히 다릅니다.

구 사이트는 4대3 비율에 SD해상도라 거기에 최적화시켜 만든 강좌를 인프런의 16대 9 HD로 바꾸는 작업을 해야하는데 이게 꽤 시간이 걸리는 일이에요. 그냥 바꾸면 화질이 강의를 보기 힘든 수준까지 떨어지기 때문에 원본 데이터로 거의 새로 작업하다시피 수정을 해야 하거든요. 자막도 새로 넣고 오디오까지 손봐야 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버전이 매년 계속 나오니까 새버전에서 바뀐 부분이 없나 체크해서 바뀐 부분 추가로 설명하는 강좌도 만들어야 하고 일이 많습니다. 그래도 지금 작업을 하고는 있는데 전에 말씀드렸듯이 강의에 전념할 수 없는 상황이라 한번에 몰아서 작업을 못하고 틈틈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에듀캐스트와 인프런 두곳에서 서비스를 하는데 이 두곳의 포맷이 또 다릅니다. 그래서 작업을 두번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시간을 많이 들여 올려도 트래킹 강좌는 보시는 분이 정말 몇분 안되기 때문에 참 안타깝습니다. 그래도 보는 분들이 디마스터강좌처럼 트래킹을 제대로 설명하는 곳이 없다고 말씀하시니 올리긴 올려야겠죠.

그리고 트래킹 강좌는 순서상 에듀캐스트에 먼저 올려야 하는데 최대한 당겨서 인프런에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원하시면 에듀캐스트에 올렸을때 먼저 알려드릴게요. 정말 강좌 만드는데 시간을 많이 쓸 수 있는 여건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코로나가 다시 증가하고 있는데 각별히 건강조심하세요. 

 

아하... 포맷을 두번해야하는거군요...... 저희야 보는 입장이니 강좌를 보면 되지만...  두번 일... 신규강좌도 보고싶은 마음은 굴뚝 같지만... 두번 일은.. 좀 그렇죠... 알겠습니다 그런 사정이 있으셨군요 ^^

junsu1237890님의 프로필

junsu1237890

2022.08.08

저도 강의를 매일 기다리고 있는 학생입니다. 이렇게 좋은 강의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디마영님 덕분에 정말 많은걸 알아가고 쉽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올라올 강의도 열심히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