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ConversionService

19.12.23 23:54 작성 조회수 93

0

안녕하세요~

10:10초 부분쯤에 보면

registry.addFormatter를 통해 등록된 Converter와 Formatter 들은   ConversionService 에 등록이 되고 이를 통해 실제 변화하는 작업을 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상속관계도 그림을 보면은

DefaultFormattingConversionService 는 FormatterRegistry 와 ConversionService 두개를 상속 받고 있다는게 조금 이상합니다.   

 FormatterRegistry 안에 ConversionService 기능이 있다고 예상이되는데... 왜냐하면 Converter를 FormatterRegistry 안에 등록을 하면 자동으로 ConversionService를 통해서 실제 변환 작업이 일어나잖아요??

뭔가 조금 헷갈립니당.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FormatterRegistry에 ConversionService의 기능은 없습니다. 예상하지 마시고, 문서를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https://docs.spring.io/spring/docs/current/javadoc-api/org/springframework/format/FormatterRegistry.html

FR은 등록 기능만 있는거고, 실제 변환 작업은 CS가 제공하는거죠. 그래서 그 두 인터페이스를 다 구현한 DFCS를 사용하면 등록도 하고 변환 작업도 할 수 있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