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진짜 뭐가뭔지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19.12.19 19:55 작성 조회수 154

0

이번에 스프링을 처음 접하게되었는데 intelliJ 설치법도 안나와있고 tomcat 연결법도 안나와있고 .. 맨날 eclipse만 쓰다보니 이게 뭐가뭔지 하나도 모르겠는데.. 지금 10시간째 이거하나가지고 붙잡고있는데 이거 어떻게 공부해야됩니까 그래서 입문파트보니까 프레임워크 입문있던데 이거부터 봐야하나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인텔리J 설치하는 방법은 그냥 인스톨러 다운 받아서 더블클릭만 하시면 됩니다. 

10시간 째 어떤거 하나를 붙잡고 있다는 말씀이신가요?  혹시 이번 수업, '스프링 부트 시작하기'를 따라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기본기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기본기라 함은,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이해도가 낮거나, 메이븐과 같은 빌드 툴에 익숙하지 않거나, 인텔리J나 Eclipse같은 IDE 사용법에 익숙하지 않은걸지도 모르겠습니다. 조급해하지 마시고 천천히 따라 하시다보면 차차 익숙해 질겁니다.

당연히 스프링 입문 강좌를 보고 오셔도 좋습니다. 그런데 입문 강좌에서도 그런 기본기에 대한건 가르쳐 드리지 않아요. 이건 어디까지나 스프링과 스프링 부트 강좌이지, 자바, 빌드툴, IDE에 대한 강좌가 아니라서 본 주제를 따라하기 어려운 수준이면 그런 기본기를 좀 더 학습하신 뒤에 스프링을 공부하시는게 좋겠습니다.

0

patagonia님의 프로필

patagonia

2020.12.20

기선님 Excution failed for task : Application main() 수정하려면 어디를 확인해야 할까요?

0

이태건님의 프로필

이태건

질문자

2019.12.20

알겠습니다 IntelliJ 사용법부터 알아보고 천천히 다시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