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마케팅

  • 해결 여부

    미해결

유니버스 구글에널리틱스를 이용해서 UTM 확인하는 방법 알 수 있을까요??

21.03.11 17:18 작성 조회수 251

0

유니버스 구글에널리틱스를 이용해서 UTM이 실제적으로 작동하는지 바로 알 수 있는 방법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1. 저희 구글애널리틱스에 들어가서 획득>트래픽 획득> + 를 누르면 획득내에 사용자 캠페인과 세션 획득 켐페인이 나눠져 있는데 어떤 켐페인을 봐야하나요?

2. 사용자 캠페인과 세션 켐페인의 차이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그리고 UTM이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싶는데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세션 캠페인' 이라고 된 메뉴에서는 utm_campaign 별 유입 세션 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utm_campaign=from_dan  이라는 캠페인 파라미터를 붙여두셨다고 하셨는데, 캡쳐해주신 화면의 리스트 다섯번째에 from_dan 이라는 캠페인으로 인해 사용자 5명, 세션 7회가 발생한 것이 나타나 있네요.  (referral), (direct), (organic) 등은 GA에서 특정 기준에 따라 자동으로 분류하는 캠페인입니다~

실시간 메뉴에서 볼 수 있는 사용자 소스, 사용자 캠페인, 사용자 매체는 각각 utm_source, utm_campaign, utm_medium 파라미터 값을 통해 유입된 사용자 정보를 보여줍니다.  실시간 정보이니만큼 이러한 파라미터가 붙어있는 URL을 클릭한 직후에 잠깐 결과를 보실 수 있을 거에요~.  

0

http://www.heatmate.co.kr?utm_source=Instagram&utm_medium=website&utm_campaign=from_dan

강사님 이번에 만들어본 utm 입니다.
말씀 해주신대로 두번째 사진처럼 트래픽 획득> 세션 캠페인 에 들어가서 보았을 때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utm을 여기서 확인 할 수 있는건가요?) 

그리고 답변주신

utm 동작을 확인하는 부분은 GA4의 실시간 메뉴에서 소스/매체/캠페인 별 사용자 위젯을 통해서 간단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 되어서도 해보았는데
utm 링크를 누르고 들어갔을 시 
사용자 소스를 눌렀을 때는 다음과 같이 나오고

사용자 매체를 눌렀을 때는 referral 나오고

사용자 캠페인을 눌렀을 때는 -> (referral) 이 나옵니다.
utm 확인이 어렵습니다...ㅠ




0

안녕하세요~

질문해주신 내용을 보고 GA를 찾아보니, GA4에서 새롭게 바뀐 기능에 대한 질문이신 것 같아요.

사실 마이리얼트립에서는 GA4를 쓰지 않고 있어서... (저희는 어트리뷰션 데이터 파이프라인과 대시보드를 따로 만들어서 쓰고 있거든요 ^^) 저도 GA4 기능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는 편은 아닌데요.  아주 정확한 답변이 아닐 수도 있어서 이 부분은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질문해주신 부분 중  "획득>트래픽 획득> + " 이라고 질문해주신 부분은...   보조 측정기준을 설정하는 부분으로 보이는데요.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보조 측정기준보다는 첫번째 측정기준을 통해서 캠페인이나 소스별 유입된 트래픽(or 사용자)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획득과 트래픽 획득은 서비스로 유입하게 된 소스나 매체, 캠페인 등을 식별하는 기능인데요.  캠페인별로 얼마나 트래픽이 넘어왔는지를 보시려면 아래 이미지처럼 첫번째 측정기준을 캠페인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utm 동작을 확인하는 부분은 GA4의 실시간 메뉴에서 소스/매체/캠페인 별 사용자 위젯을 통해서 간단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