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User Schema보단 table이 더 맞지 않나요?

21.03.03 23:00 작성 조회수 90

0

Schema라는 큰 범주 안에 user라는 테이블이 있고, post라는 테이블이 있고.. comment라는 테이블이 있는게 아닌가요?

제 생각에는  user,comment,post,category를 다 포함한 model이 스키마라고 생각이 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Mysql의 입장에서 보면 맞을 지 도 모릅니다. 하지만 MongoDB는 흔히 schemaless database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스키마가 없는 것은 아니고, 관계형보다는 엄격하지 않을 뿐입니다)

하지만 규칙도 없이 데이터를 저장할 수 없겠죠? 

sql에서는 DB내에서 어떤 구조로 데이터에 저장되는가를 정의하고 제약조건등을 기술합니다. 

mongoDB에서는 DB에 어떤 제약조건을 걸지 않고, 어플리케이션 층에서 이를 정의하여 문서구조를 만듭니다. 

그래서 Mongodb는 일반적으로 모델링할때 userSchema 이런식으로 모델링을 합니다. 

shema를 데이터 구조의 정의, 조건 등을 기술하는 측면으로 보아, mongoose에서는 userSchema 이런식으로 모델링을 합니다. 

<참고>

https://www.mongodb.com/unstructured-data/schemaless

https://www.freecodecamp.org/news/introduction-to-mongoose-for-mongodb-d2a7aa593c57/

Dev J님의 프로필

Dev J

질문자

2021.03.10

레퍼런스까지 추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요를 보니 이해가 되네요. 강의를 다 듣고 mongoDB에 깊게 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Dev J님의 프로필

Dev J

질문자

2021.03.03

+추가 :  mongoDB 에서는  table이  collection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