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해결됨

프론트엔드 개발자 수요

21.01.31 18:39 작성 조회수 503

0

현 상황에서도 프론트엔드 개발자의 수요가 많은가요?

또한 백엔드 개발자가 올라운더라고 하셨는데 왜그런지 조금 더 자세히 알고싶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 개발자의 수요가 어떤지 정확한 데이터로 알수는 없지만, 현업에서는 실력있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구하기가 실력있는 백엔드 개발자 구하기보다 더 어렵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립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렸듯이 프론트엔드 기술이 비교적 최근에 발전했기 때문에, 그 기술들을 실무에서 충분히 사용하고 익힌 개발자의 공급량이 실제로 서비스를 개발하는 회사들에서 필요한 수요량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이라는게 중론입니다-!

물론 주니어 프론트엔드 개발자들은 최근에 급격하게 증가하는 추세로 알고있어서, 질문주신분께서 지금 개발자의 길에 들어서신다면, 오로지 수요 공급 측면만 따져보시기보다는 본인의 적성에 더 잘 맞는 분야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백엔드 개발자가 올라운드 플레이어라고 말씀드린 이유는, 모든 회사나 팀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보통 백엔드 개발자들이 다루는 개발의 범위가 더 넓은 편이기 때문입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는 사용자에게 보여지는 클라이언트 부분만 집중한다면, 백엔드 개발자는 서버 쪽과 DB, 때로는 인프라까지 개발해야되는 회사들과 팀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주로 큰 회사에서는 인프라 엔지니어나 DBA 등의 직무를 채용해서 업무가 분리되어있지만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에서는 백엔드개발자들이 담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모든 백엔드 개발자가 그런것은 아니지만) 백엔드 개발자가 올라운드 플레이어라고 생각합니다-!ㅎ

백엔드라는 표현 자체도, 백엔드의 범위가 정해져있지 않기 때문에 더더욱 범위가 넓은 편이고, 프론트엔드의 경우, 담당하는 범위가 비교적 명확하기 때문에 백엔드 개발자에 비해 범위가 좁은 편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100%라는 건 없고, 대체로 그렇다는 것입니다 :)

제 답변이 도움 되셨길 바라고, 궁금한 점 언제든 질문주세요 :) 즐거운 일요일 저녁 보내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