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실무에서 Back End

21.01.20 18:18 작성 조회수 159

0

안녕하세요 선생님. 좋은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react와 express 기반 웹 사이트를 제작하려 합니다.

ai 기반의 파이썬 프로그램을 만들어 해당 프로그램을 웹을 통해 작동시키는 사이트입니다.

기존에 만든 파이썬 프로그램은 cmd창에서 입력을 받아 결과값을 cmd창에 출력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저는 nodejs로 파이썬 프로그램을 작동시켜 stdin, stdout으로 기존에 작성한 파이썬 프로그램과 소통하여 프론트엔드에 결과값을 넘겨줄려고 합니다.

이럴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이 있을까요?

또한 만약에 문제가 있다면 기존 파이썬 프로그램을 react + express 로 웹 ai 서비스를 만드려면 어떤 방식으로 백엔드를 구성해야 되나요??

현재 생각해본 바로는 프론트엔드와 socket 통신을 통해 입력값을 받는다면, model을 express에서 로드하고 알고리즘을 거쳐 output을 프론트로 전달해주는 방식을 생각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럴경우 프로그래밍 실력의 미숙함 때문에 시간이 오래걸릴 것 같아서 고민중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가다머님의 프로필

가다머

질문자

2021.01.23

답변 감사합니다. stdin stdout으로 주는게 맞을 것 같군요. 

0

stdin stdout으로 주셔도 됩니다. 저도 예전 ai 서비스를 했을 때 그렇게 했습니다. 다만 노드서버나 파이썬 서버 둘 중 하나만 꺼져도 에러가 나겠죠. 모델을 express에서 로드하는 게 어떤 건지 모르겠습니다. 파이썬 모델이라서 로드가 안 되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