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입니다

21.01.16 10:29 작성 조회수 140

2

1. 4:13에서 생성한 사각형의 x좌표를 375로 했을 때 아트보드 옆으로 가게되는 원리가 궁금합니다.

x,y값의 (0,0)좌표가 아트보드의 좌측상단 모서리부분이고, 영상에서 사용하는 해당 아트보드의 width가 375이기 때문에 x만 375로 설정하니까 아트보드의 바로 옆으로 위치하게 되는 건가요??

2. 6:58에서 사이드바 배경으로 쓸 사각형 2가 해당 아트보드 레이어 내부 구조에 속하도록 적용하는 방법

제가 실험을 해보니까 사각형이 해당 아트보드에 미세하게나마 걸쳐있어야 해당 아트보드의 레이어 내부 구조에 속하게 되는 것 같고,

반대로 그 아트보드에서 벗어나니까 페이스트보드(?)라고 별도의 디렉토리로 바뀌는 것 같은데, 어떤 원리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4:30~40초 대에서 설명해주시는 부분에 대한 보충 설명 부탁드립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정호님! ^^
1. X,Y의 좌표값은 아트보드를 기준으로 상대적이다 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아트보드의 X,Y 좌표값이 0,0 이기에 X축으로  375만큼 가 있어야 사이드 메뉴가 나오는 형태의 prototype을 진행할수 있기에 위치 시킨거구요.

2. 페이스트 보드는 현재 아트보드에서 당장 사용하지 않는 구성요소나, 샘플 들을 모아두거나,  비교해서 확인할때 사용하게 됩니다. prototype진행시 '유형'에서 '전환'이 아닌 '애니메이트'로 진행하려면 페이트스 보드에 포함이 되면 작동이 안되고 반드시 아트보드에 일부가 포함 되어 있어야 잘 작동이 됩니다.
그래서 일부를 포함되게 한것이구요~ 

진행하시다가 또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질문 남겨주세요, 최대한 빨리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남은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